▲ 가수 혜이니와 민수가 듀엣곡 '콩깍지'를 함께했다. 제공|웰메이드 예당
[스포티비스타=이호영 기자] 가수 혜이니(HEYNE)가 민수와 '콩깍지'로 호흡했다. 두 사람은 서로에게 부족한 것들을 채워주는 상호보완, 환상의 짝꿍이다.

24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혜이니의 새 디지털 싱글 '콩깍지' 발표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혜이니와 '콩깍지'로 듀엣에 도전, 가수로 데뷔하는 민수는 특정 소리를 내는 복합 음성 투렛증후군, 일명 '틱'장애를 앓고 있음에도 유명 아티스트들의 보컬 트레이너 및 디렉터로 활약 중인 실력파다.

이날 민수는 혜이니가 먼저 듀엣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그는 "처음에는 상당히 망설였다. 두렵기도 했지만 혜이니의 설득에 넘어갔다(웃음)"고 말했다. 이어 "개인적으로 틱장애는 가수로서 마이너스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혜이니도 자신의 독특한 목소리가 질타를 받고, 그로 인한 부담도 느낀다고 하더라. 내가 듣기에는 정말 빛나고 조합하기 좋은 목소리라고 생각했는데 의외였다. 서로가 각자의 마이너스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채워줄 수 있고, 공감대도 있겠다 싶었다"고 설명했다.

1년 만에 컴백하는 혜이니는 공백기 동안 음악적인 성장을 이뤘다며 뿌듯해했다. 스스로의 공부도 있었지만, 민수의 도움이 가장 컸다고 한다. 그는 "공백기 동안 음악공부에 열을 올렸다. 틈틈이 자작곡도 써보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기계를 이용, 음악을 만들고 편곡하는 것은 무리가 있었다"며 "민수에게 편곡하는 법을 많이 배웠다. 나에게 시도의 기회를 준 사람이자 음악에 대해 더욱 많이 알게 된 계기나 다름없다. 지금도 많이 배우고 있다"며 뿌듯해했다.

또 "편견 없는 컬레버레이션을 하고 싶었다. 솔로로 무대에 설 때에 외로움을 느낀 적도 있다. 힘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이 분명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내가 놓치는 무언가를 민수오빠가 잡아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민수에게 이번 도전은 여러모로 뜻깊은 기회다. 장애로 인해 학창 시절 따돌림을 당했던 사연을 고백하며 특별한 소망 한 가지를 전했다.

그는 "대한민국에서는 장애가 있으면 왕따 혹은 차별을 당하는 일을 겪는다. 나 역시 마찬가지였다. 내가 이번 활동을 멋지게 해낸다면 지금 그 차별 속에 있는 이들에게 용기를 줄 수 있을 것"이라며 "그 한 가지만 해내도 값진 활동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이어 "혜이니와 최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항상 연구하고, 연습해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혜이니와 민수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콩깍지'를 공개, 활발한 음악 방송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