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이 잠든 사이에' 포스터. 제공|SBS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 4주 연속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3일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순위를 발표했다. 이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32편에 대한 일주일 동안의 누리꾼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 등으로 분석한 결과다.

SBS 수목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 점유율 15.2%로 4주 연속 1위에 올랐다. 화제성 점수가 크게 하락했음에도 2위 SBS '사랑의 온도' 결방 영향으로 1위 유지가 가능했다.

3위부터 6위까지는 KBS2 드라마가 이름을 올리며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위는 KBS2 '고백남녀'다. 전주 대비 2계단 상승했다. KBS2 '황금빛 내 인생'은 동영상 조회 수가 증가하며 7위에서 4위로 훌쩍 뛰어올랐다. KBS2 '매드독'은 전주 3위에서 5위로 내려앉았으나 여전히 긍정적 평가 비중이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지난주 가장 인기가 상승한 드라마는 KBS2 '마녀의 법정'으로 11위에서 6위로 올랐다. 그 뒤로는 MBC '20세기 소년소녀', MBC '병원선', JTBC '더패키지', 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가 7위부터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