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케이윌.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이호영 기자] 가수 케이윌이 가을 감성 담은 이별 발라드 '실화'로 12연타 히트 기록에 도전한다.

케이윌은 26일 오후 6시 네 번째 정규 음반 '파트.1 ‘논픽션’(PART.1 ‘NONFICTION’)'을 발표한다. 지난 2015년 3월 발표한 '리:(RE:)' 이후 2년 6개월 만에 컴백하는 것이다.

타이틀곡 '실화'는 '눈물이 뚝뚝',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 '꽃이 핀다'에 이은 케이윌표 이별 발라드다. 연인과 헤어진 현실을 믿지 못하다 결국은 후회하고 아파하는 감정을 노래했다. 독특한 창법과 멜로디가 어우러져 짙은 애잔함을 표현한다. '실화'는 김종국의 '한 남자', 윤하의 '비밀번호 486', 크러쉬의 'Beautiful' 등을 만들고, 케이윌과는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로 호흡한 프로듀서 황찬희가 작곡했다.

이번 신보에는 더네임, 메가톤, 안영민, 프라이머리 등의 프로듀서진이 포진했다. 가을을 맞아 지나간 사랑을 추억하는 1번 트랙 '안녕 가을'을 시작으로, 타이틀곡 '실화', '미필적 고의', '서성거려', 'Fall In Love', '흩어져간다', 'Fall In Love' 등이 수록됐다.

케이윌은 2007년 '왼쪽 가슴'으로 데뷔, '눈물이 뚝뚝', '선물', '가슴이 뛴다', '이러지마 제발', '러브 블러썸(Love Blossom)','촌스럽게 왜 이래', '오늘부터 1일', '꽃이 핀다', '니가하면 로맨스', '말해!뭐해?' 까지 11연타 연속 히트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 기세를 몰아 이번 신보로 12연타 기록에 도전하는 것이다.

또 케이윌은 26일 6시 발매에 앞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이후 오후 8시 진행되는 쇼케이스 현장은 네이버 스타 라이브 애플리케이션 V의 스타쉽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동료 가수 정기고의 사회로 타이틀곡을 비롯한 음반의 수록곡을 최초로 공개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