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야가 인피니트를 탈퇴한 심경을 밝혔다.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호야(본명 이호원)가 그룹 인피니트를 탈퇴한 심경을 밝혔다.

호야는 3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분들에게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시작되는 글을 올렸다.

이어 “가장 먼저 우리 인피니트 멤버들. 성규형, 동우형, 우현이, 성열이, 명수, 성종이에게 미안하고 고맙다는 말을 이 글을 통해 다시 한 번 전하고 싶다”며 “여러모로 많이 부족한 제가 우리 인스피릿에게 이렇게 과분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인피니트 멤버들과 함께였기 때문이라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고 멤버들을 향한 애정과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호야는 팬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건넸다. 그는 “앞으로도 잊지 않겠다. 저를 진심으로 사랑해준 인스피릿의 따뜻한 마음 소중히 간직하겠다”며 “앞으로 겸손한 자세로 열심히 노력하며 살아가겠다. 많은 분들에게 걱정 끼쳐드려 죄송하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지난 7년간 함께 해온 인피니트의 호야는 6월 9일(계약만료 시점)을 끝으로 당사와 전속 계약이 종료됐다”며 “울림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이었던 6월 초, 멤버 호야는 당사와 재계약을 논의하던 중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 다른 길을 걷고자 했으며, 당사와 멤버들은 그 선택을 존중하기로 했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호야를 제외한 인피니트 멤버 김성규, 장동우, 남우현, 이성열, 엘, 이성종은 재계약을 완료했다. 이들은 6인 체제로 인피니트 활동을 이어간다.

▲ 호야가 밝힌 인피니트 탈퇴 심경 전문. 사진|호야 SNS
호야 인피니트 탈퇴 심경 전문

안녕하세요. 호야입니다. 여러분들에게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오랜 기다림으로 지치셨을 팬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마음만큼은 직접 알려드리고 싶었지만 공식적인 발표가 우선이라 생각되어 긴 시간 말씀드리지 못했던 점에 대해 양해를 구하고 싶습니다.

어떤 말로 제 마음을 전해야 할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가장 먼저 우리 인피니트 멤버들. 성규형, 동우형, 우현이, 성열이, 명수, 성종이에게 미안하고 고맙다는 말을 이 글을 통해 다시 한 번 전하고 싶습니다. 여러모로 많이 부족한 제가 우리 인스피릿에게 이렇게 과분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인피니트 멤버들과 함께였기 때문이라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잊지 않겠습니다. 저를 진심으로 사랑해준 인스피릿의 따뜻한 마음 소중히 간직하겠습니다.

고맙고 미안합니다. 그리고 아무것도 없었던 저를 물심양면으로 키워주시고 지금 이 자리까지 오게 해주신 이중엽 대표님을 비롯한 울림의 모든 식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이 글을 통해 다시 한 번 꼭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겸손한 자세로 열심히 노력하며 살아가겠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걱정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