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씨엘.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스타=이호영 기자] 가수 씨엘이 자신의 그룹 2NE1 해체에 대한 심경과 함께 컴백을 예고하는 글을 남겼다.

28일 씨엘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영문 글을 올렸다.

씨엘은 먼저 "컴백을 기다려 준 모든 팬들에게 감사하다. 곧 새 음악이 나올 것이며, 이 길을 절대로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10대부터 후회 없이, 음악에 대한 사랑으로 가수로 살아왔다. 이채린으로의 삶과 CL의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희생도 하며 최선을 다했다. 하지만 지난 몇 년 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좋은 일도 있었고 나쁜 일도 있었다.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고, 그룹이 해체한 것은 나를 완전히 무너뜨렸다. 이는 나의 전부였기에, 극복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씨엘은 컴백도 예고했다. 그는 "회복할 시간이 필요했다. 이 변화를 받아들이고, 많이 배우고 발견하며, 또 성장하기 위한 기회로 삼았다. 서두를수록 상황이 악화됐기에 그냥 내버려두기로 했다. 현재 동양에서나 서양에서 최고의 팀들과 열심히 일하고 있다. 팬들이 주신 사랑과 에너지를 돌려줄 수 있는, 좋은 음반을 들고 꼭 찾아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씨엘은 지난 1월 2NE1 굿바이 음반 '안녕'을 발표 후 미국에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