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다저스 류현진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LA 다저스의 류현진이 3경기 만에 시즌 5승 달성에 성공했다. 커터에 강한 상대 타선을 커터로 눌렀다.

류현진은 25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 PNC 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6이닝 동안 4피안타 2볼넷 2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해 팀의 5-2 승리를 이끌고 승리투수가 됐다.

커터가 주효했다. 왼손 투수가 던지는 커터에 강한 면모를 보였던 피츠버그 타선이지만, 류현진은 커터로 피츠버그 타선을 잠재웠다. 6회까지 모두 93개의 공을 던진 류현진은 이날 아웃카운트 18개 가운데 7개를 커터로 잡았다.

1회 말 선두 타자 조시 해리슨에게 커터를 던져 유격수 앞 땅볼로 처리했고 2사 후 대결한 앤드류 멕커틴에게도 커터를 던져 유격수 앞 땅볼로 막았다. 2회 첫 타자 조쉬 벨에게도 커터를 던져 2루수 직선타로 처리했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데이빗 프리즈는 2루수 뜬공으로 잡았다. 역시 커터였다.

류현진은 커터만 21개 던졌다. 이날 포심 패스트볼(31개) 다음으로 많이 던졌다. 이날 류현진은 4피안타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 커터로 허용한 안타는 한 개뿐이다. 그마저도 타구가 3루 베이스를 맞으면서 허용한 것. 왼손 투수가 던지는 커터에 자신감을 보였던 피츠버그 타선을 류현진이 꽁꽁 틀어막았다.

앞서 올 시즌 류현진은 상대 타자와 대결에서 커터 효과를 톡톡히 봤다. 류현진이 던지는 커터의 피안타율은 0.222로 커브(0.125) 다음으로 낮았다. 주무기였던 체인지업(0.229)보다 효과를 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