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인천국제공항, 글 정형근, 영상 배정호 기자] 한국 여자 배구대표팀 김해란이 그랑프리 대회 2주차를 마친 소감을 밝혔다. 

한국 여자 배구대표팀은 1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2017 그랑프리 세계여자배구대회에서 2그룹 우승을 목표로 출전한 한국은 5승 1패 승점 16점을 기록하며 12개 팀 가운데 1위에 올랐다.

불가리아에서 열린 1주 차 경기에서 2승 1패를 거둔 한국은 2주차에서 3전 전승을 기록했다. 특히 한국은 17일 5연승을 달리던 폴란드를 3-1로 제압했다. 폴란드(5승 1패 승점 15점)는 2위로 떨어졌다. 

여자배구가 상대전적에서 4승 10패로 뒤지고 있던 폴란드에 승리한 것은 2011년 그랑프리 대회 이후 6년 만이다.

원정 일정을 모두 마친 한국은 수원에서 예선 마지막 라운드를 치른다. 21일 카자흐스탄을 시작으로 22일 콜롬비아, 23일 폴란드를 연달아 만난다. 한국은 2승만 추가해도 4강이 겨루는 결선에 진출한다. 
▲ 김해란 ⓒ인천국제공항, 곽혜미 기자

다음은 김해란과 일문일답.

-그랑프리 2주차 경기 마친 소감

사실 처음부터 부상도 많았고 쉽지 않아 걱정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한마음으로 경기를 펼친 게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수비 부담이 있었나 

당연히 부담됐지만 즐기면서 한 게 도움이 됐다. 고참의 임무를 다하려 했다.

-유럽 선수들과 경기를 치러보니 어떤가

키가 큰 선수들과 하다 보면 어려움이 있다. 즐거운 마음으로 했다. 힘든 일정이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했다. 

-수원에서 3경기를 치른다 

홈경기인 만큼 이겨야 한다. 2그룹이기 때문에 우승해야 된다는 욕심이 있다. 열심히 하겠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