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솜혜인. 사진|솜혜인 SNS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Mnet ‘아이돌학교’ 솜혜인이 자진 하차한 이유를 밝혔다.

솜혜인은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우선 방영 전까지 하차인지 아닌지에 대한 논란에 피드백조차 없었던 것과 이렇게 뒤늦게 방송 후에 피드백을 하게 되어서 죄송한다”는 내용으로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솜혜인은 “저는 오늘 방영한 ‘아이돌학교’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것이 맞다”고 밝혔다. 이어 자진 하차한 이유에 대해 “방송에서 나왔듯이 제가 아이돌을 하기에 부족한 부분도 있었고, 실력 출중하고 끼와 재능이 많은 예쁜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었지만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부터 건강상의 문제가 있었고,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한 프로그램이 아니었기 때문에 오랜 고민 끝에 결국 개인적인 저의 건강문제 때문에 저와 프로그램을 위해서 아쉽고 속상하지만, 하차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솜혜인은 “이렇게 첫 회에서 부터 안 좋은 모습만 보이고 하차하게 되어서 스스로도 많이 안타깝고 저를 응원해주셨던 분들께 실망 시켜드려서 정말 죄송하다”며 “하차 후, 지금까지도 계속해서 집중적으로 저의 건강만 케어 하고 있으며 지금은 하차 했을 때 보다 건강이 회복되고 있는 상태”라고 털어놨다.

솜혜인은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가 하차하는 입장으로서 아이돌학교에서는 더 이상 뵐 수 없지만 다른 곳에서 건강해진 더 나은 모습으로 다시 찾아뵙겠다”며 “저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글을 마무리 했다.

앞서 솜혜인은 13일 첫 방송된 ‘아이돌학교’에서 퇴교한 첫 번째 학생이 됐다. 솜혜인은 보컬 평가와 댄스 평가를 제대로 마치지 못했다. 솜혜인은 제작진과 면담 끝에 퇴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