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 서정원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수원, 조형애 기자] 2연승을 거둔 수원 삼성 서정원 감독이 "약속한 대로 됐다"며 선수단 경기력을 칭찬했다.

수원은 12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20라운드에서 인천 유나이티드를 3-0 로 꺾었다. 승점 3점을 추가한 수원은 9승 6무 5패, 승점 33점이 됐다. 5경기 연속 승점 추가를 노렸던 인천(3승 8무 9패)은 승점 17점에 그쳤다.

서정원 감독은 "분석한대로 경기 운영 잘해줬다. 준비한대로 약속한 대로 골이 다 터져서 좋았다. 더불어 2경기 연속 무실점이 긍정적이다. 매튜가 빠졌지만, 이종성이 잘 메워줬다"고 총평했다.

서 감독은 이날 활약을 펼친 선수 하나 하나를 언급하며 칭찬했다. 염기훈에 대해서는 "두 자리수 득점을 해본 선수"라면서 "(포지션을 옮겼지만)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 오히려 골은 더 넣고 있는 상태고 어시스트도 많다. 지금 조나탄과 둘이 서로 골과 어시스트를 주고 받고 하고 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서 감독은 염기훈의 A 대표 팀 승선도 낙관적으로 봤다. "크로스 정확성과 타이밍에 대해서는 우리나라 최고"라면서 "국가 대표에 갈 수 있는 능력은 충분히 갖췄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스리백 한 축을 담당하며 안정감을 더하고 있는 곽광선도 높이 평가했다. 서정원 감독은 "꾸준하게 경기를 많이 뛰어주고 있다. 자리 변경을 해서 뛰고 있는 상황인데도 많이 나가면서 안정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