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우가 2년 만에 컴백한다. 제공|JG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문지훈 기자] 김태우가 '따라가'를 타이틀 곡으로 정한 이유와 가사 내용에 대해 설명했다.

김태우는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김태우 여섯 번째 정규앨범 'T-WITH'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김태우는 "기존에 정해진 타이틀 곡이 있었는데 다음으로 미뤘다. '따라가'를 타이틀 곡으로 선정하고 싶어서였다. 작곡가 형이 보내준 곡을 듣고 바로 타이틀로 하겠다고 했다. 형이 정말 나를 많이 생각하고 곡을 썼다고 생각했다. 가사를 내가 직접 썼는데 정말 빨리 써졌다"고 했다.

이어 가사를 쓴 경위에 대해 "요즘 즐거운 일들보다 안 좋은 일들이 많다. 많은 사람들이 참고 사는 느낌이다. 힐링할 시간도 없다. 현대인이 앓는 정신병이 있다. 외로워도 외로운 줄 모른다는 것이다. 생각보다 심각한 상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음악을 통해 대리만족을 드리고 싶었다. 가사에 '네 맘이 시키는 대로 따라가라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이야기했다. 

김태우 정규앨범 'T-WITH'는 '태우와 함께 모두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따라가'는 경쾌한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트렌디한 신스, 비트 속 김태우의 목소리가 청량한 느낌을 준다. 

'따라가'를 제외한 수록곡 6곡에는 가수 알리, 손호영, 매드클라운, 준케이, 옥택연, 펀치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