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회 골을 넣은 호주.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호주가 카메룬과 1-1로 비기면서 사실상 4강 진출이 어려워졌다.

호주는 23일(한국 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크레스톱스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러시아 2017 B조 2차전 카메룬과 경기에서 전반 앙드레 잠보에게 선제골을 내줬지만 후반 마크 빌리건이 페널티킥 만회 골을 터뜨리며 1-1로 비겼다. 이로써 호주는 B조 3위, 카메룬은 최하위에 머물렀다.

◇전반전-지루한 공방전, 전반 버저비터 골 성공시킨 카메룬

전반 3분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토비 크루즈가 컷인 이후 슈팅을 시도하면서 호주가 첫 번째 슛을 기록했다. 이후 전반 4분 크리스티앙 바소고그가 박스 안까지 밀고 들어가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이어 전반 7분엔 아부바카르가 호주의 수비 실수를 틈타 강력한 슛으로 연결했지만 옆그물을 맞았다. 

이후 카메룬은 적극적인 전방압박과 측면 돌파로 호주를 공략했고 호주는 수비에 치중하면서 역습 기회를 노렸다. 이후 소강상태가 흘렀다. 양 팀 모두 공격은 시도했지만 세밀하지 못했다.

호주가 기회를 잡았다. 전반 31분 알렉스 게르스바흐가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매튜 레키가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카메룬도 전반 37분 뱅자맹 무칸조가 아부바카르와 2대 1 패스 이후 논스톱 슈팅을 만들었다. 그러나 골키퍼 정면으로 흘러 매튜 라이언 골키퍼가 막았다.

▲ 선제골을 넣은 호주.

카메룬이 전반 막판에 기회를 살렸다. 전반 추가 시간 하프라인 이전에서 넘어온 볼을 달려온 침투한 앙드레 잠보가 골키퍼가 나온 것을 보고 키만 넘기는 슛으로 선제골을 만들었다.

◇후반전-따라잡은 호주, 결정력이 부족한 카메룬

후반 시작과 동시에 호주가 좋은 기회를 잡았다. 후반 1분 레키가 오른쪽 측면을 돌파했고 컷백했다. 유리치가 문전에서 슈팅까지 연결했지만 크게 떴다. 호주가 연이어 기회를 잡았다. 후반 9분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카메룬이 레키가 크로스를 올렸는데 문전에서 카메룬이 가까스로 걷어냈다. 

카메룬이 결정적인 기회를 놓쳤다. 후반 11분 바소고그가 스피드로 오른쪽 측면을 허물었고 컷백을 내줬다. 아부바카르가 노마크 찬스에서 슈팅을 시도했으나 미세하게 빗나갔다. 잠잠하던 호주가 동점 골 기회를 잡았다. 후반 13분 게르스바흐의 돌파를 에르네스트 마부카가 태클로 막았고 주심이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밀리건이 페널티킥을 성공시켰다.

▲ 치열한 경기.

카메룬이 결정적인 기회를 놓쳤다. 후반 19분 마부카의 크로스를 아부바카르가 문전에서 슛까지 연결했지만 크게 떴다. 호주는 이후 제임시 트로이시와 팀 케이힐을 투입해 공격에 변화를 줬다. 

카메룬도 교체 카드를 꺼냈다. 후반 32분 카를 토코 에캄비를 투입해 공격을 강화했고 호주는 이어 잭슨 어빈을 투입해 맞불을 놨다. 후반 39분 아부바카르가 문전에서 바이시클킥을 시도했지만 빗나갔다. 

카메룬이 후반 막판까지 득점을 노렸다. 아부바카르가 문전에서 슈팅 기회를 잡았지만 호주 수비가 가까스로 걷어냈다. 결국 양 팀은 추가 득점에 실패하면서 경기를 마무리했다.

▲ 좋은 활약을 펼친 카메룬의 바소고그(왼쪽).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