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20 대표 팀에서 활약한 송범근(왼쪽)과 정태욱 등이 유니버시아드 대표 팀에 발탁됐다.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2017년 타이페이 하계 유니버시아드에 참가할 남자 유니버시아드 대표 팀(감독 이장관)의 명단이 확정됐다.

오는 8월 19일부터 30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유니버시아드 대회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이  2년마다 주최하는 종합 경기 대회다. 남자 축구는 2015년 광주 대회에서 이탈리아에 져  준우승했다.

대표 팀 구성을 위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44명의 선수들을 소집해 선발전을 진행한 이장관 감독은 3일간의 훈련과 연습 경기로 선수들의 기량을 확인하고 대표 팀을 꾸렸다.

관심을 모은 U-20 대표 팀 멤버 가운데에는 송범근(고려대), 정태욱(아주대), 이진현(성균관대), 강지훈(용인대) 4명이 저학년인데도 명단에 포함됐다. 두현석(연세대)과 정택훈(고려대) 등 대학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낸 공격진과 조유민(중앙대) 민준영(동국대)과 같이 멀티 능력을 갖춘 수비진이 포함되며 26년만의 금메달에 도전한다.

남자 유니버시아드 대표 팀은 오는 25일부터 7월 1일까지 강원도 양구, 화천에서 1차 소집 훈련을 진행하며 조직력을 가다듬을 예정이다.

정연삼 감독이 이끄는 여자 유니버시아드 대표 팀은 7월 최종 명단을 확정하고, 8월부터 소집 훈련을 할 예정이다.

<2017 타이페이 하계 유니버시아드 남자 대표 팀 명단>

GK(2명): 문경건(광운대) 송범근(고려대)

DF(8명): 조성욱(단국대) 이호인(상지대) 민준영(동국대) 박창준, 정태욱(이상 아주대) 박성우(광운대) 이시영(전주대) 조유민(중앙대)

MF(6명): 이동희(한양대) 이현식, 강지훈(이상 용인대) 유정완, 두현석(이상 연세대) 이진현(성균관대)

FW(4명): 정택훈(고려대) 탁우선(선문대) 이근호(연세대) 조재완(상지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