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진태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박성윤 기자] KIA 타이거즈 선발투수 박진태가 1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⅓이닝 4피안타(1피홈런) 3볼넷 2탈삼진 5실점을 기록하고 선발 등판을 마쳤다.

1회초 박진태는 흔들렸다. 김용의에게 볼넷을 주고 이천웅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다. 박용택을 삼진으로 잡으며 1사 1, 3루가 됐다. 양석환을 2루수 뜬공으로 봉쇄하며 아웃을 늘린 박진태는 이형종 타석 때 2루 도루를 시도한 이천웅을 포수 김민식이 잡으며 무실점으로 무사 1, 3루를 넘겼다.

KIA 타선이 1회말 임찬규를 무너뜨렸다. 임찬규는 이범호를 상대로 머리 쪽으로 공을 던져 '헤드 샷' 규정으로 퇴장당했다. KIA는 LG가 흔들리는 틈에 서동욱 만루 홈런, 김민식 솔로 홈런으로 백투백 홈런을 완성해 7-0으로 달아났다. 큰 점수를 등에 업은 박진태는 2회초를 무실점으로 막았다.

3회초 박진태는 피홈런을 기록했다. 2사 1, 2루에 양석환에게 좌월 3점 홈런을 허용했다. 7-3에서 박진태는 이형종을 투수 땅볼로 묶고 3회를 마쳤다. 4회 선두 타자 정성훈에게 볼넷을 줬지만 오지환 대신 투입된 강승호 유강남 손주인을 모두 범타로 처리했다. 5회에는 김용의 이천웅 박용택을 범타로 묶어 경기 첫 삼자범퇴 이닝을 이끌었다.

6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박진태는 선두 타자 양석환을 중견수 뜬공으로 잡았다. 박진태는 이형종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고 정성훈을 상대로 볼 2개를 던진 뒤 교체됐다. 불리한 볼카운트에서 다음 투수에게 마운드를 넘겼기 때문에 정성훈까지가 박진태 책임이다.

이어 마운드에는 손영민이 올랐다. 손영민은 정성훈에게 볼넷을 주고 강승호에게 2루수 앞에 떨어지는 유격수 앞 내야안타를 맞았다. 타구가 손영민 맞고 굴절돼 내야진이 처리하기 어려웠다.  1사 만루. 손영민은 유강남에게 좌월 만루홈런을 맞았다. 박진태 책임 주자 2명이 홈을 밟아 박진태는 5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