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브룩스 레일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롯데 자이언츠 좌완 투수 브룩스 레일리가 1군 복귀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다.

레일리는 18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⅓이닝 6피안타 4탈삼진 3사사구 5실점을 기록했다. 레일리는 팀 타선까지 돕지 못하면서 패전 위기에 몰렸다.

지난 8일 구위 난조로 말소된 뒤 이날 복귀한 레일리는 여전히 밸런스를 잡지 못하고 볼카운트 싸움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경기 전 조원우 롯데 감독은 "외국인 투수는 이닝을 길게 끌어주고 초반 분위기를 넘기지 말아야 한다"고 했으나 레일리는 그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레일리는 1회 선두타자 이정후를 볼넷으로 출루시켰다. 그러나 이택근을 우익수 뜬공 처리한 뒤 서건창을 2루수 앞 병살타로 돌려세웠다. 레일리는 1-0으로 앞선 2회 삼자범퇴를 기록하며 가볍게 이닝을 마쳤다. 3회에는 2사 후 김태완에게 볼넷을 내줬으나 2사 1루에서 이정후를 헛스윙 삼진 처리했다.

위기는 4회였다. 레일리는 선두타자 이택근에게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맞았다. 이어 서건창의 번트안타로 무사 1,3루에 처했다. 그는 김하성에게 동점 희생플라이를 허용했다. 김민성을 헛스윙 삼진 처리한 레일리는 서건창의 도루로 2사 2루가 된 뒤 윤석민에게 역전 적시타를 맞았다.

레일리는 5회 김태완과 이택근의 안타로 1사 1,2루에 몰렸다. 서건창에게 좌전 적시타를 맞은 레일리는 결국 1-3으로 뒤진 5회 1사 1,2루 위기에서 교체됐다. 레일리의 투구수 74개 중 스트라이크가 42개, 볼이 32개였다. 승계주자 실점으로 레일리의 자책점도 늘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