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진구(왼쪽)-김강우.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배우 여진구과 김강우가 ‘써클’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뽐내고 있다. 여진구과 김강우는 각각의 파트를 이끌며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써클 : 이어진 두 세계(이하 써클, 연출 민진기, 극본 김진희 유혜미 류문상 박은미)’은 2017년 ‘파트1: 베타프로젝트’와 감정이 통제된 2037년 미래사회 ‘파트2: 멋진 신세계’를 배경으로 두 남자가 미스터리한 사건을 추적해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파트1:베타 프로젝트’는 2017년 한담과학기술대학교에서 벌어지는 의문의 사건에 얽히는 김우진(여진구 분)과 한정연(공승연 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2037년 미래에서 펼쳐지는 ‘파트2:멋진 신세계’는 고도의 발달된 기술을 바탕으로 건설된 미래사회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풀어가는 일반지구 형사 김준혁(김강우 분)과 이호수(이기광 분)의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다.

‘써클’ 방송 전, 타임 슬립이 아닌 두 시대의 이야기가 한 회에 펼쳐지는 ‘더블 트랙’ 형식이라는 점과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SF 추적극이라는 장르에 기대와 우려의 시선이 교차했다. 민진기 PD는 이러한 우려의 시선에 대해 “여진구 배우가 앞에서 피로감을 완화 시켜줄 청량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파트1에서 여진구가 끌고 가고 파트2에서 김강우 선배님이 긴장감과 몰입감을 높이겠다”고 자신했다.

▲ 여진귀(위)-김강우. 제공|tvN
실제로 뚜껑을 연 ‘써클’은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 배우들의 열연으로 호평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아역 배우 출신인 여진구는 대학생 김우진 역을 맡아 안정적인 연기력과 발성으로 파트1을 이끌고 있다. 여진구는 극중에서 외계인의 존재를 믿고 있는 형 김범균(안우연 분)에 대한 복잡한 감정과 납치된 김범균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김우진의 모습을 실감나게 연기하고 있다.

또한 삶에 지친 대학생의 모습부터 한정연(공승연 분)과 함께 수사를 하며 느끼는 혼란스러운 감정들을 완벽하게 그려내고 있다. 여진구는 오열 연기부터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 연기로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높이며 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강우는 형사 김범균 역을 맡아 파트2를 이끌고 있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형사 역을 맡은 김강우는 ‘써클’에서 인간미 넘치는 형사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2037년 미래의 모습을 담고 있는 파트2는 다소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터. 김강우는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이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다.

김강우는 사라진 기억으로 인해 혼란스러운 감정, 동생을 찾겠다는 간절한 마음, 휴먼비의 진실을 추적하는 김범균의 다채로운 감정들을 자연스럽게 연기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이호수(이기광 분)과 훈훈한 브로맨스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민진기 PD는 최근 열린 ‘써클’ 기자간담회에서 “파트1이 끌고 파트2가 민다. 여진구가 앞에서 밑받침을 하고 김강우 배우가 연기로 끌어올리는 형국이다”라며 두 배우의 연기를 극찬했다. 여진구와 김강우는 복잡하고 반전을 거듭하는 ‘써클’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극의 중심을 잡으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