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외국인 타자 다린 러프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구, 홍지수 기자] 삼성 라이온즈가 수차례 득점 찬스를 놓치면서 졌다.

삼성은 30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홈경기에서 0-1로 패했다. 득점 찬스를 잇따라 놓친 게 뼈아팠다.

지난 21일 대전 한화전에서 벤치클리어링 사태로 6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받은 이후 9일 만에 선발 등판한 윤성환이 7이닝 동안 6피안타 4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했으나 타선의 득점 지원을 받지 못하고 시즌 4패(2승)째를 안았다.

1회 말 1사 이후 김상수의 내야안타, 구자욱의 볼넷으로 1사 1, 2루 기회가 있었지만 다린 러프가 헛스윙 삼진, 이승엽이 1루수 앞 땅볼로 물러나면서 첫 번째 득점 찬스를 놓쳤다.

2회에는 첫 타자 김헌곤이 우익수 쪽 안타를 쳐 선두 타자 출루에 성공했으나 다시 후속타가 터지지 않았다. 이지영이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났고 강한울이 투수 앞 땅볼에 그쳤다. 2사 2루, 성의준이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다시 득점에 실패했다.

3회에는 선두 타자 박해민의 재치있는 번트와 김상수의 보내기 번트로 1사 2루가 됐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구자욱은 볼넷을 골랐다. 그러나 러프가 헛스윙 삼진, 이승엽이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4회에는 1사 3루 찬스를 살리지 못했고 7회에는 1사 2루에서 박해민이 1루수 앞 땅볼로 2사 3루가 됐으나 김상수가 우익수 뜬공에 그쳤다. 1점 차 승부, 5차례 찬스에서 '해결사'가 나오지 않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