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제국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박성윤 기자] LG 트윈스 선발투수 류제국이 3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7⅓이닝 5피안타(1피홈런) 1볼넷 4탈삼진 3실점을 기록하고 팀이 1-3으로 뒤진 가운데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LG가 넥센 리드를 빼앗지 못하면 류제국은 시즌 3패(6승)를 기록한다.

1회를 삼자범퇴로 처리한 류제국은 2회초 선취점을 허용했다. 선두 타자 김하성에게 2루타를 맞았다. 우익수 앞으로 타구가 떴다. 우익수 채은성과 2루수 최재원이 모두 쫓았다. 그러나 타구는 포기하기 어려운 우익 선상 쪽에 떨어졌다. 대니돈을 2루수 땅볼로 막으며 1사 3루 위기를 맞은 류제국은 김민성에게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맞았다.

0-1에서 류제국은 3회 선두 타자 주효상에게 사구를 내줬으나 이정후를 상대로 4-6-3 병살타를 유도해 주자를 모두 지웠고 고종욱을 상대로 2루수 땅볼을 만들었다. 그러나 타순은 여전히 침묵했다. 류제국은 4회초 선두 타자 서건창에게 좌월 1점 홈런을 맞아 0-2가 됐다.

5회 류제국은 선두 타자 허정협을 몸 맞는 볼로 보냈다. 주효상에게 좌전 안타를 맞아 무사 1, 2루가 됐다. 그러나 실점은 막았다. 이정후 희생번트를 포수 정상호가 빠르게 잡아 3루로 던져 1사 1, 2루를 만들었다. 이어 고종욱을 상대로 1루수 땅볼을 끌어냈다. 1루수 양석환이 1루 주자 이정후를 태그한 뒤 베이스커버를 온 류제국에게 토스해 위기를 넘겼다.

류제국은 6회초 윤석민과 김하성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는 등 세 타자만을 상대하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팀 타선이 6회말 추격하는 점수를 뽑아 1-2가 됐다. 7회초 류제국은 대니돈 김민성을 내야 땅볼, 허정협을 외야 뜬공으로 처리했다.

8회초 류제국은 1사에 이정후에게 우익 선상에 떨어지는 2루타를 맞았다. 이어 고종욱에게 중견수 키를 넘기는 1타점 3루타를 허용했고 1사 3루에 마운드를 윤지웅에게 넘겼다. 윤지웅이 서건창을 상대로 2루수 뜬공을 유도했다. 2사 3루에 LG는 윤지웅에 이어 김지용이 마운드에 올랐고 윤석민을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워 류제국은 3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