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치열했던 우승 경쟁에 마침표를 찍었다.

레알은 22일(이하 한국 시간) 스페인 말라가의 에스타디오 다 로사레다에서 열린 2016-2017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8라운드, 최종전 말라가와 치른 경기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카림 벤제마의 릴레이 골에 힘입어 2-0으로 이겼다. 이로써 레알은 5시즌 만에 리그 우승을 확정했다.

레알이 이른 시점 선제골을 뽑았다. 전반 1분 이스코가 침투패스를 뿌렸고 호날두가 골키퍼를 제치고 빈 골대에 볼을 밀어 넣었다. 앞서간 레알이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전반 14분 마르셀루가 올린 볼을 문전에 있던 카림 벤제마가 결정적인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말라가가 반격에 나섰다. 전반 20분 왼쪽 측면에서 산드로 라미레즈가 시도한 직접 프리킥이 날카로운 궤적으로 향했다. 케일러 나바스의 슈퍼세이브에 막혔다. 레알이 역습에서 기회를 잡았다. 전반 34분 이스코가 볼을 운반했고 벤제마가 크로스를 올렸다. 호날두까지 만들었지만 카를로스 카메니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말라가가 힘을 냈다. 전반 38분 라미레즈의 킥이 케코의 머리를 맞고 골문을 살짝 빗나갔고 전반 40분 케코가 다시 한번 헤더로 연결했다.

후반 레알이 이른 시점 추가 골을 넣었다. 후반 9분 코너킥을 라모스가 슛으로 연결하자 카메니 골키퍼가 막았다. 벤제마가 리바운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말라가는 후반 15분 카스트로를 투입하며 반격에 나섰다. 레알은 하메스 로드리게스와 마테오 코바치치를 투입해 중원을 보강했다.

양 팀은 추가 득점을 위해 노렸지만 더 이상 득점이 터지지 않았다. 경기 휘슬과 함께 레알 선수들이 그라운드로 달려 나와 우승 기쁨을 나눴다.

▲ 레알을 우승으로 이끈 레알의 호날두.

[영상] Goals '우승 확정' 말라가 vs 레알마드리드 골모음 ⓒ스포티비뉴스 정원일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