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수꾼' 이시영.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파수꾼’의 이시영이 모성애와 액션 연기로 안방극장 공략에 나선다. 이시영의 도전은 성공할까. 

19일 오후 2시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새 월화드라마 ‘파수꾼’(극본 김수은, 연출 손형석 박승우)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손형석 PD를 비롯해 배우 이시영, 김영광, 김태훈, 김슬기, 샤이니 키가 참석했다.

‘파수꾼’은 범죄로 사랑하는 이를 잃고, 평범했던 일상이 하루아침에 산산조각 나버린 사람들이 모여 국가가 잡지 못하는 범인들을 잡는 액션 스릴러물이다. ‘투윅스’, ‘빛나거나 미치거나’의 손형석 PD의 감각적인 연출과 지난해 MBC 드라마극본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입상한 김수은 작가의 신선한 이야기가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배우 이시영은 전직 강력계 형사이자 딸을 잃어버린 도망자 조수지 역을 맡았다. 김영광은 복수의 칼을 품고 있는 장도한 검사를 연기한다. 김태훈은 정의로운 검사 김은중 역을 맡았다. 김슬기는 은둔형 외톨이 서보미로 분한다. 샤이니 키는 뛰어난 해킹 실력을 가진 공경수로 변신해 극의 활력을 불어넣는다.

이시영은 이번 작품에 대해 “딸을 가진 형사인데 하루아침에 딸을 잃게 되고 평범한 일상이 깨지고 인생을 걸고 딸의 복수를 위해 정의로운 파수꾼이 되어 싸워가는 역할을 맡았다. 저에게는 큰 기회이자 영광이다. 감독님에게도 다른 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 그 어느 때보다 최선을 다해서 집중해서 연기하고 있다.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시영은 아찔한 카체이싱, 오토바이 액션 등 영화 같은 액션신 대부분을 대역 없이 소화했다는 후문이다. 이시영은 “액션을 많이 하고 있다. 즐겁게 하고 있다. 미니시리즈다보니 시간에 쫒기고 여러 가지 상황이 있어 액션을 다 담을 수 없지만 최고의 그림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안정한 상태에서 액션을 한다. 처음으로 아이가 있는 엄마 역할을 맡아서 연기적인 면으로 노력도 하고 신경 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이시영은 주인공으로서 부담감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그는 “드라마에서 여자 배우들의 역할이 작아지고 있는 게 사실이다. 개인적으로 잘해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며 각오를 드러냈다.

이시영은 모성애, 복수와 관련된 드라마와 영화를 찾아보며 감정을 잡고 있다고. 또한 손형석 PD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집중하고 있다. ‘파수꾼’은 KBS2 ‘쌈 마이 웨이’, SBS ‘엽기적인 그녀’와 대결을 앞두고 있는 상황.

이시영은 “비슷한 시기에 시작한다. 신경이 안 쓰인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장르가 많이 다르다. 시청자들이 선호하시는 드라마를 보게 될 거라고 생각한다. 그 중에서도 저희는 감독님이 계시고 탄탄한 시나리오가 있다. 그걸 믿고 간다. 그 믿음으로 시작했다. 저 조차도 대본을 기다리며 촬영하고 있다. 드라마 대본을 받고 너무 하고 싶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파수꾼’은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후속으로 22일 오후 10시 첫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