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수빈(왼쪽)-심희섭. 사진|MBC 홈페이지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배우 채수빈과 심희섭이 깊은 인상을 남기며 앞으로를 기대하게 했다.

MBC 월화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극본 황진영, 연출 김진만 진창규, 이하 ‘역적’)이 16일 종영했다. ‘역적’은 허균의 소설 속 도인 홍길동이 아닌, 연산군 시대에 실존했던 인물 홍길동의 삶을 재조명하는 작품이다.

채수빈은 극중에서 가령 역을 맡아 다채로운 매력을 드러냈다. 길동(윤균상 분)만 바라보고 직진하는 가령의 모습을 통해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줬다. 길동이 죽은 것으로 오해한 그는 남편을 잃은 슬픔을 절절하게 표현하는가 하면 연산에게 복수를 꿈꾸는 모습을 연기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채수빈은 연산 앞에서 울분을 토하는 신에서 소름끼치는 연기력을 보여주며 감탄을 자아냈다. 기둥에 묶인 채 길동을 향해 자신에게 화살을 쏘라고 말하는 연기는 압권이었다. 채수빈은 가령 그 자체였다. 또한 윤균상과 훈훈한 케미스트리를 보여줬다.

채수빈은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 이어 ‘역적’에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길동 형 길현 역을 맡은 심희섭도 있다. 씨종 아모개의 아들로 태어난 길현은 뛰어난 실력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뜻을 펼칠 수 없었다. 신분 때문에 천대받고 죽음에 몰린 이들의 모습을 본 그는 우연히 얻은 박하성의 족보로 양반이 되어 세상을 바꾸고자 했다. 심희섭은 이러한 길현의 울분을 표현해내며 눈도장을 찍었다.

또한 그는 길동과 재회신에서 완벽한 오열 연기를 펼치며 시선을 강탈했다. 심희섭은 길동 역의 윤균상과 형제 케미를 보여주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길동과 함께 연산(김지석 분)에게 반기를 든 길현이 참봉부인(서이숙 분)과 충원군(김정태)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히는 장면은 통쾌함을 선사했다.

영화 ‘변호인’ ‘암살’ ‘경성학교’ ‘흔들리는 물결’ 등 주로 스크린에서 활약한 심희섭을 ‘역적’을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오롯이 드러냈다. 그는 심희섭이 아닌 길현을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호평 받았다.

채수빈은 드라마 ‘최강 배달꾼’을, 심희섭은 ‘알 수도 있는 사람’ 출연을 확정지으며 열일을 예고했다. ‘역적’을 통해 깊은 인상을 남긴 두 배우가 앞으로 또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