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정복은 홈에서 재치있는 슬라이딩을 했다. 그러나 아웃됐다.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부산, 박성윤 기자] 주루사 3번이 경기 초반 흐름을 만들었다. 흐름을 가진 팀은 롯데 자이언츠, 빼앗긴 팀은 kt 위즈다.

kt는 16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에서 0-6로 졌다. 경기 초반 매 이닝 누상에서 아웃이 나와 kt 공격 흐름이 번번이 끊겼다.

1회초부터 나왔다. 선두 타자 이대형이 볼넷을 골라 나갔다. 그러나 롯데 선발투수 김원중 견제에 1루에서 잡혔다. 선두 타자 출루를 기회로 만들 세가 없었다. 1회 kt는 삼자범퇴를 기록했다.

kt는 2회초 득점에 가까운 장면을 만들었다. 1사에 오정복이 사구로 나갔다. 오정복은  김원중이 폭투를 저질러 2루를, 김원중이 2루 견제 때 송구 실책을 기록해 3루까지 갔다. 장성우가 볼넷으로 걸어나가 1사 1, 3루가 됐다. 

오태곤 타석 때 김원중이 폭투를 저질렀다. 공이 포수가 잡을 수 없을 만큼 높게 갔다. 공은 포수 미트를 맞고 뒤로 흘렀다. 오정복은 홈으로 뛰어 들었다. 그러나 공이 미트에 맞아 멀리 가지 않았다. 홈에서 슬라이딩을 하던 오정복은 다리를 한 번 접었다 피며 득점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러나 결과는 포수 태그 아웃이었다.

3회에는 롯데 호수비와 더불어 kt 주루사가 나왔다. 선두 타자 정현이 볼넷으로 나갔다. 박기혁이 김원중을 상대로 우익수 얕은 뜬공을 때렸다. 우익수에는 강견인 손아섭. 손아섭은 포구 후 그대로 1루에 공을 뿌렸다. 정현은 미처 귀루하지 못하고 1루에서 포스아웃 처리됐다.

1회부터 3회까지 롯데 김원중은 불안한 투구를 이어갔다. 선두 타자에게만 볼넷 2개를 내주는 등 총 4사구 4개를 kt 타선에 내줬다. 그러나 kt는 득점하지 못했다. kt 도움(?)으로 김원중은 안정세에 접어들어 4회와 5회를 삼자범퇴로 막았고 5⅓이닝 무실점으로 시즌 3승(2패)을 챙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