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조동찬 ⓒ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 기자] 삼성 라이온즈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차곡차곡 점수를 뽑으면서 승리를 거뒀다.

삼성은 16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SK 와이번스와 원정 경기에서 8-2로 이겼다. 선발투수로 나선 윤성환도 7이닝 2실점으로 호투했고, 상대가 흔들리는 틈을 놓치지 않았다.

경기 전 김한수 감독은 "상대 선발투수를 타자들이 좀 괴롭혀줘야 한다. 너무 오래 던지게 해서는 안된다고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SK 선발 문승원이 6회까지 버티기는 했으나 120개의 공을 던지는 동안 삼성 타선은 득점 찬스마다 집중력있는 승부로 추가 점수를 뽑으면서 승기를 굳혔다.

1회초에는 2사 이후 구자욱이 볼넷을 골랐고 다린 러프가 좌중간 2루타를 쳐 2사 2, 3루 기회를 잡았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이승엽이 내야안타로 팀에 선취점을 안겼다.

1-0으로 앞선 4회초. 첫 타자 러프가 상대 유격수의 송구 실책으로 출루했고 이승엽과 김헌곤이 잇따라 볼넷을 골라 무사 만루 찬스를 잡았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조동찬이 좌익선상 2타점 적시 2루타를 때렸고, 이후 이원석이 우중간 적시타를 때려 4-0으로 달아났다.

상대 유격수 박승욱의 실책과 상대 선발 문승원이 제구가 흔들리는 틈을 놓치지 않고 만루 찬스에서 적시타를 치면서 점수 차를 벌렸다.

5회에는 러프가 우중간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6회 말 상대 외국인 타자 제이미 로맥에게 2점 홈런을 얻어맞았지만 8회초 2사 1루에서 이원석이 좌중간 적시타를 쳤고, 중견수 실책으로 이원석이 2루에 안착한 뒤 이지영의 중전 적시타로 7-2가 됐다.

9회에는 무사 만루 찬스에서 박한이가 중전 적시타를 쳐 점수 차를 더욱 벌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