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언 피어밴드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부산, 박성윤 기자] kt 위즈 외국인 선발투수 라이언 피어밴드가 16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6피안타 2볼넷 4탈삼진 2실점(1자책점)을 기록하고 팀이 0-2로 뒤진 7회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피어밴드는 이날 경기를 포함해 올 시즌 선발 등판 8경기에서 모두 퀄리티스타트(6이닝 3자책점 이하)를 기록했다. 그러나 팀이 경기를 뒤집지 못하면 피어밴드는 시즌 3패(5승)를 기록한다.

피어밴드는 주무기 너클볼을 활용해 1회를 공 7개로 끝냈다. 손아섭은 삼진, 정훈은 스트라이크아웃 낫아웃, 이대호는 공 하나로 2루수 뜬공을 끌어냈다. 0-0인 가운데 피어밴드는 최준석을 상대로 헛스윙 삼진을 만들었으나 포수 장성우가 포구 실책을 저질렀다. 공은 포수 뒤쪽으로 멀리 굴러가 스트라이크아웃 낫아웃으로 최준석에게 1루를 내줬다.

무사 1루에 피어밴드는 강민호에게 우전 안타를 내주고 김문호 희생번트로 1사 2, 3루 위기를 맞았다. 피어밴드는 김동한에게 1타점 2루수 땅볼을 허용해 롯데에 선취점을 줬다. 0-1로 뒤진 가운데 피어밴드는 3회말 1사에 손아섭에게 중전 안타를 맞으며 경기 두 번째 피안타를 기록했다. 정훈을 좌익수 뜬공으로 처리했다. 이대호를 만나 볼넷을 줘 2사 1, 2루가 됐다. 피어밴드는 최준석을 상대로 유격수 땅볼을 만들며 위기를 넘겼다.

피어밴드는 4회말 선두 타자 강민호에게 다시 피안타를 기록했다. 강민호를 상대로 우익수 쪽 뜬공을 유도했는데 코스가 깊었고 kt 우익수 이진영이 쫓았지만 이진영이 내민 글러브 밑으로 공이 바운드돼 뒤로 빠졌고 3루타가 됐다. 무사 3루에 피어밴드는 김문호에게 볼넷을 줬다.

무사 1, 3루에 피어밴드는 김동한에게 1타점 좌전 안타를 맞았다. 0-2, 무사 1, 2루에 피어밴드는 번트를 시도하는 번즈를 투수 뜬공으로 처리했다. 이어 문규현을 우익수 직선타로 잡았다. 손아섭에게 2루 베이스 위를 지나는 타구를 허용했으나 2루수 박경수가 잡았고 3루에서 오버런을 저지른 김문호를 태그아웃으로 처리해 추가 실점은 하지 않았다.

0-2가 계속 이어지는 가운데 피어밴드는 6회말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선두 타자 강민호를 포수 파울플라이로 잡았다. 이어 김문호를 중견수 뜬공, 김동한을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웠다. 7회말 피어밴드는 0-2로 뒤진 가운데 배우열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