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원중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부산, 박성윤 기자] 롯데 자이언츠 선발투수 김원중이 16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kt 위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⅓이닝 2피안타 4볼넷 1사구 2탈삼진 x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3승 요건을 채웠다. 3승을 위해서는 롯데가 2-0 리드를 지켜야 한다.

1회 선두 타자 이대형에게 볼넷을 내줬으나 1루 견제로 이대형을 잡은 김원중은 조니 모넬과 박경수를 유격수 땅볼로 잡으며 이닝을 마쳤다. 2회에는 흔들렸다. 김원중은 1사에 오정복에게 사구를 줬다. 폭투로 오정복에게 2루를 내준 김원중은 장성우에게 볼넷을 줬다. 

1사 1, 2루에 김원중은 2루 견제 실책을 저질렀고 1사 1, 3루가 됐다. 견제 실책 후 김원중은 포수 키를 넘기는 폭투를 기록했다. 3루 주자 오정복이 홈을 노렸다. 그러나 공은 포수 글러브에 맞고 굴절돼 멀리 가지 않았고 김원중이 홈에서 오정복을 잡았다. 장성우는 2루에 갔다. 1사 1, 3루는 2사 2루로 바뀌었고 김원중은 오태곤을 상대로 스트라이크아웃 낫아웃을 만들며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타선이 2회말 1점을 뽑았다. 김원중은 1-0으로 앞선 3회 선두 타자 정현에게 볼넷을 줬다. 그러나 박기혁을 우익수 얕은 뜬공으로 처리했고 우익수 손아섭이 1루에 공을 던져 귀루하지 못한 정현을 포스아웃으로 처리했다. 김원중은 이대형을 1루수 땅볼로 처리하며 이닝을 마쳤다.

김원중은 안정세에 접어들었다. 4회 모넬 박경수 이진영 kt 중심 타선을 만나 삼자범퇴를 끌어냈다. 박경수 이진영과는 힘 대결을 펼쳐 외야 뜬공으로 아웃을 만들었다. 5회에는 수비 도움을 받았다. 선두 타자 오정복을 상대로 우익수 쪽 날카로운 타구를 허용했다. 밖으로 휘어나가는 타구를 우익수 손아섭이 슬라이딩 캐치로 잡았다. 흐름을 탄 김원중은 장성우 오태곤을 유격수 땅볼, 중견수 뜬공으로 잡고 5이닝까지 무실점으로 경기를 끌고갔다.

롯데가 2-0으로 앞선 6회에 김원중은 정현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하며 노히트 행진이 깨졌다. 이어 박기혁이 번트를 시도했는데 타구가 애매하게 떴다. 포수 강민호가 바운드를 지켜본 뒤 2루로 던졌다. 1루 주자 정현은 노바운드 처리를 의식해 2루로 뛰지 않았고 아웃됐다. 1사 1루에 김원중은 이대형에게 볼넷을 줬다. 이어 모넬 타석에 대타 김사연을 상대로 내야 땅볼을 이끌었는데 3루수 김동한이 뛰어들었지만 포구하지 못했다. 기록은 3루수 앞 내야안타.

6회초 1사 만루에 김원중은 마운드를 윤길현에게 넘겼다. 윤길현이 박경수를 상대로 삼진을 뺏고 이진영을 상대로 포수 파울플라이를 유도해 김원중은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