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대립군'-조석 콜라보 웹툰. 제공|이십세기폭스 코리아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대립군'이 '마음의 소리' 조석 작가와 함께 한 컬래버레이션 웹툰을 공개했다.

영화 '대립군'(감독 정윤철)은 1592년 임진왜란, 명나라로 피란한 임금 선조를 대신해 임시조정 분조(分朝)를 이끌게 된 세자 광해와 생존을 위해 남의 군역을 대신 치르던 대립군이 참혹한 전쟁에 맞서 운명을 함께 나눈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조석X'대립군'의 대립부(父) 웹툰은 코믹 웹툰의 일인자다운 조석 작가의 위트와 유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웹툰은 지금껏 사극 역사상 한번도 다룬 적 없는 '대립군'이라는 묵직한 소재를 '가족은 둘로 나뉘고 조철 왕이 또 나를 버렸다'는 대립부를 통해 대신 하는 사람의 삶을 웃프면서도 유쾌하게 그려냈다.

웹툰 대립부는 얼떨결에 달리기 시합을 앞두고 대신 아빠 역할을 해야 했던 주인공으로 시작한다. 커피 메이커 경품을 쟁취하기 위한 달리기 싸움에 자신도 모르게 온 열정을 다하는 모습은 웃음을 자아내고, "난 이제.. 대(립)아빠가 아냐"라는 대사는 조석만의 유머가 고스란히 전해진다.

또 조석은 "이정재&여진구 배우님의 연기와 정윤철 감독님의 연출이 기대됩니다. 사극 장르 좋아해요!"라며 영화 추천 멘트까지 남겨 기대를 높인다.

한편 '대립군'은 왕을 대신한 광해, 남을 대신한 대립군의 운명적 만남을 그린 작품으로 오는 31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