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대우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 투수 김대우가 13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⅓이닝 7피안타 1사구 5실점을 기록하고 등판을 마쳤다. 김대우는 이날 선발 등판 예정이 아니었다. 기존 선발투수 우규민이 왼 무릎 통증으로 등판이 어려워졌고 김대우는 갑작스럽게 선발로 마운드에 섰다.

1회 선두 타자 송성문을 삼진으로 잡은 김대우는 고종욱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다. 이어 서건창 타석 때 도루를 허용하고 보크까지 저질러 1사 3루 실점 위기를 맞았다. 김대우는 서건창에게 1타점 좌전 안타를 맞아 선취점을 내줬다. 채태인을 상대로 투수 땅볼을 유도했다. 그는 병살 처리를 위해 2루 송구를 했는데 송구가 크게 벗어났다.

김대우는 자신이 자초한 위기를 무실점으로 넘겼다. 김하성을 상대로 2루수 직선타로 잡았고 귀루하지 못한 2루 주자 서건창을 포스아웃 처리했다. 1회를 1실점으로 마친 김대우는 2회 김민성 채상현 김재현을 3회에는 이정후 송성문 고종욱을 삼자범퇴로 처리했다. 2이닝 연속 삼자범퇴에는 2루수 강한울과 중견수 박해민이 펼친 호수비 도움이 있었다.

4회 선두 타자 서건창에게 우익 선상에 떨어지는 2루타를 맞았다. 채태인을 삼진으로 돌려세워 1사 2루가 됐다. 김대우는 김하성을 상대로 좌익수 쪽 뜬공을 유도했다. 타구를 쫓던 김상수와 김헌곤이 사인 미스로 포구에 실패했다. 그러나 2루 주자 서건창이 3루로 뛸 때 떨어진 공을 잡은 김헌곤이 빠르게 3루로 뿌려 2루 주자를 없앴다. 1사 2루가 2사 1루가 됐다. 김대우는 김민성을 3루수 땅볼로 처리했다.

타선이 4회말 2점을 뽑았다. 3-1로 앞선 가운데 김대우에게 큰 위기가 왔다. 선두 타자 채상현에게 중전 안타를 맞고 김재현에게 유격수 깊숙한 코스로 가는 내야안타를 맞았다. 이정후가 희생번트를 시도했는데 타구가 크게 튀었고 포수 이지영이 포구 후 우왕좌왕해 무사 만루가 됐다.

대량 실점 위기에서 김대우는 송성문을 상대로 1루수 땅볼을 유도했고 러프가 홈으로 던져 3루 주자 채상현을 잡았다. 그러나 고종욱에게 밀어내기 사구를 기록했다. 김대우는 3-2로 앞선 1사 만루에 마운드를 권오준에게 넘겼다.

권오준이 마운드에 올라 서건창을 상대로 우익수 뜬공을 유도했고 3루 주자 이정후가 홈을 밟아 희생플라이가 됐다. 3-3 동점에서 권오준은 채태인을 상대로 중견수 키를 넘기는 2타점 2루타를 내줬고 김대우는 5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