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승호가 '군주'에서 세자 이선 역을 맡았다.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역시 유승호였다. 배우 유승호가 첫 방송부터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다.

유승호는 10일 첫 방송된 MBC 새 수목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극본 극본 박혜진 정해리, 연출 노도철 박원국, 이하 군주)에서 세자 이선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군주’는 조선 팔도의 물을 사유해 강력한 부와 권력을 얻은 조직 편수회와 맞서 싸우는 왕세자의 의로운 사투와 사랑을 담는 작품. ‘프란체스카’ ‘종합병원2’ ‘반짝 반짝 빛나는 등을 연출한 노도철 PD가 연출을 맡았다.

유승호는 첫 방송부터 세자 이선 역에 완벽하게 녹아들었다. 훈훈한 비주얼만큼이나 안정적인 발성, 탄탄한 연기력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세자 이선은 왕(김명수 분)에게 왜 자신이 가면을 쓰고 살아야하는지를 물었다. 그는 자신에게 정확한 이유를 말해주지 않는 왕에게 언제까지 이렇게 살아야 하냐며 울분을 토했다. 유승호는 세자의 외로움과 슬픔 등 복잡한 감정을 잘 그려냈다.

또한 호기심 많은 세자 이선을 유쾌하게 표현했다. 처음으로 궁 밖을 나온 세자 이선이 모든 것을 신기하게 바라보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연기한 것. 또한 물 때문에 고통 받는 백성들의 모습을 보고 충격 받는 이선의 감정 등을 세밀하게 표현했다.

무엇보다 유승호는 첫방송부터 한가은 역을 맡게 된 김소현과의 운명 같은 첫 만남 속에도 훈훈한 케미를 발산했다. 특히 자신을 구해준 김소현에게 “너 정혼자가 있느냐”고 물으며 앞으로의 로맨스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아역부터 시작해 성공적인 행보를 그려나가고 있는 유승호는 제 역할에 완벽하게 녹아든 채 안정적인 연기를 펼쳤다. 앞서 노도철 PD는 세자 역을 맡은 유승호에 대해 “유승호는 지금까지 자신의 매력을 다 보여준 작품을 못 만났다. 세자 캐릭터가 인생 캐릭터가 될 것”이라며 “이렇게 많은 매력을 가진 배우인가 싶을 정도다. 여러 가지 세자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첫 방송부터 강렬한 존재감을 뽐내며 극을 이끌어나간 유승호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