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 삼성이 가와사키 첫 승의 제물이 됐다.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수원, 조형애 기자] 수원 삼성이 조기 16강 진출 확정 기회를 놓쳤다.

수원은 25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7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G조 조별 리그 5차전에서 가와사키 프론탈레(일본)에 0-1로 졌다. 승점 추가에 실패한 수원은 2승 2무 1패, 승점 8점에 머물며 16강 진출 확정을 6차전으로 미뤘다. 조 1위는 불안한 자리가 됐다. 광저우 헝다가 이스턴을 꺾으면 조 1위를 내주게 된다.

* 수원 선발 라인업 : 신화용 ; 매튜 민상기 구자룡 ; 김민우 조원희 고승범 이용래 김종우 ; 염기훈 박기동

* 가와사키 선발 라인업 : 정성룡 ; 구루마야 다니구치 나라 다사카 ; 아베 나카무라 오츠카 모리야 미요시 ; 고바야시 유

전반 분위기는 수원이 주도했다. 수원은 킥오프와 함께 이용래가 슈팅을 가져마져 기세를 올렸다. 전반 6분에는 염기훈 슈팅까지 나왔다. 골대를 크게 넘어갔지만 만들어가는 과정 자체가 훌륭했다.

전반 18분에는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김종우 패스를 받은 박기동이 최종 수비수까지 체지고 골키퍼와 1대1 상황을 맞았다. 니어포스트를 노리면서 살짝 빗나갔지만 전반전 가장 골과 가까운 장면이었다.

▲ 박기동이 결정적인 기회를 번번이 놓쳤다. ⓒ한희재 기자
가와사키는 좀좀한 수원의 수비를 뚫기 어려워했다. 전반 30분 나카무라 겐코 슈팅을 제외하고는 이렇다할 위협적인 장면이 없었다.

전반 막판 다시 공세를 퍼부운 수원은 후반들어 힘이 빠졌다. 오히려 가와사키가 힘을 내면서 후반 3분 만에 선제골을 뽑아냈다. 나라 타츠키 헤더가 그대로 골망을 갈랐다.

전반전 수원이 자랑하던 빗장수비는 후반에 찾아보기 어려웠다. 연이어 돌아들어가는 가와사키 선수들을 놓쳤고, 뒷공간이 자꾸허물어 졌다. 후반 24분 신화용 선방이 팀을 구했지만, 추가 실점과 다름 없는 장면도 나왔다. 후반 막판 문전 쇄도하는 볼까지 수원 발 끝에 닿지 않으면서 수원은 가와사키 첫 승의 제물이 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