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내야수 김하성. ⓒ조미예 특파원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제이스 팅글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감독이 내야수 김하성의 메이저리그 데뷔 첫 홈런 활약을 높이 평가했다.

김하성은 11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와 원정경기에 9번 유격수로 선발 출장해 5회 홈런 포함 2타수 1안타(1홈런) 2득점 1타점 2사사구를 기록했다. 팀은 7-4 역전승을 거뒀다.

김하성은 3회 몸에 맞는 볼에 이어 2-3으로 뒤진 5회 2번째 타석에 선두타자로 나와 라일스의 3구째 높게 몰린 79마일(약 127km) 커브를 받아쳐 좌월 동점 솔로포를 날렸다. 김하성은 메이저리그 데뷔 첫 홈런, 장타를 기록했다. 타구속도는 165km, 타구각도는 35도, 비거리는 118m였다.

7회 김하성은 볼넷을 골라 출루한 뒤 트렌트 그리샴의 역전 투런 때 득점에 성공했고 8회에는 2사 3루에서 주자를 불러들이는 실책 출루로 팀의 쐐기점에 기여했다.

경기 후 제이스 팅글러 샌디에이고 감독은 김하성의 첫 홈런에 대해 "게임을 하면서 점점 적응하고 있고 편해진 모습이다. 파울폴을 맞을 만큼 큼지막한 홈런이 나왔다. 홈런 외에도 몸에 맞는 볼, 볼넷을 골라 출루했다. 수비에서도 안정감 있었다. 확실히 경기를 치러나가면서 편안해지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제보>gyl@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