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美 포브스, 몬스타엑스 아이엠 첫 솔로 앨범 집중조명 "유명 뮤지션 도달"

네이버구독_201006
정유진 기자
기사승인 2021.03.09 18:48
공유하기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밴드밴드 라인라인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몬스타엑스 아이엠. 제공ㅣ스타쉽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이 미국 포브스의 호평을 받았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몬스타엑스 아이엠이 전 세계 차트의 20%를 석권하며 솔로 활동을 시작하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올렸다.

해당 기사를 통해 포브스는 "아이엠은 몬스타엑스를 글로벌 센세이션의 주역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그룹은 성공적으로 차트에 자리매김했다. 이제는 솔로 래퍼로서 본인의 역량을 펼칠 때가 왔다"고 했다. 

또 아이엠이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모두 21곡을 진입시켰고, 그 중 14곡이 톱10 안에 들었다는 점에 대해서도 주목했다. 포브스는 "이미 단 한 프로젝트를 통해서 미국 빌보드 차트에 모습을 비췄다.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전체 차트의 20%에 해당하는 5곡을 차트인시킨 것은 굉장히 드문 업적이자 업계에서 정말 유명한 뮤지션만이 도달할 수 있는 성적"이라고 전했다.

포브스는 2019년 8월에도 아이엠의 글로벌한 재능을 일찌감치 알아보고 "래퍼 아이엠은 몬스타엑스가 그들의 존재감을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을 줬다. 아이엠은 똑똑하고 다양한 재능을 가진 뮤지션으로, 뛰어난 공연을 선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최고의 예술가들만이 할 수 있는 사람을 연결하고, 연결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에게 충분히 인정받을 자격이 있는 그를 주목하라”고 집중 조명한 바 있다.

최근에도 "아이엠이 수많은 히트곡으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했다. 지난달 19일 발매된 아이엠의 첫 번째 솔로 디지털 미니앨범 '듀얼리티(이중성)' 전 수록곡이 2021년 3월 6일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상위권에 안착한 것을 두고, 언급한 것이다. 

실제로 '듀얼리티 (이중성)'는 빌보드뿐만 아니라,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차트 이틀 연속 1위와 18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월드와이드 와이드 송 차트에는 앨범 전곡을 차트인했다. 아마존 베스트 셀러 디지털 송 차트에서도 타이틀곡 '갓 댐'이  톱10에 들기도 했다. 

국내 성적도 빛났다. 타이틀곡 '갓 댐'을 포함한 5곡이 음원 사이트 벅스 실시간 차트 2위부터 6위를 휩쓸었다. 국내 최대 이용자를 자랑하는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도 전곡이 최신 24hits 차트 순위권에 진입했다. 

'듀얼리티 (이중성)'는 겉과 속의 다음, 내면의 이중성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이다. 아이엠은 타이틀곡 '갓 댐'을 포함한 5곡 전곡의 작사와 작곡, 편곡에 직접 참여했다. 

▲ 몬스타엑스 아이엠. 제공ㅣ스타쉽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기사 공유하기

이 시각 관심정보
네이버구독_20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