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위승배 감독, TBC 해설 도전…캐스터는 거제폭격기

네이버구독_201006
이교덕 기자
기사승인 2021.02.25 16:17
공유하기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밴드밴드 라인라인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위승배 팀 파시 감독이 더비스트챔피언십 해설을 맡는다.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기자] 파이터 출신 지도자 위승배 감독이 '더비스트챔피언십(TBC·The Beast Championship)' 해설 위원에 도전한다.

오는 27일 경기도 운정 팀에이스에서 열리는 신생 격투기 대회 더비스트챔피언십 01 중계석에 앉는다.

위승배 감독은 스피릿MC·M-1·로드FC 등에서 활동한 선수 출신으로, 현재는 기원빈·양해준·이영훈 등이 소속된 팀 파시를 이끌고 있다.

위승배 감독은 "해설 위원은 처음이지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카메라에 어느 정도는 익숙해진 것 같다"며 웃더니 "알기 쉽게 기술을 분석하는 것은 물론이고, 대중들이 흥미 있게 경기를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 가겠다"고 말했다.

위승배 감독과 함께 경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캐스터 역할은 'BJ 거제폭격기' 김영환 씨가 맡는다.

김영환 씨는 엘리트 유도 선수 출신으로, 격투 리얼리티 프로그램 '주먹이 운다' 시즌 4에 출연해 실전 감각을 자랑한 바 있다.

▲ 거제폭격기 김영환 씨는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유명하다.

재기 발랄한 입담으로 아프리카 BJ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김영환 씨는 "캐스터 경험은 없지만 나만의 진행 방식으로 위승배 감독님의 해설을 뒷받침하겠다. 오디오가 비지 않는 재미있는 중계를 약속한다"는 출사표를 던졌다.

기존 대회들과 다른 색깔을 내겠다는 더비스트챔피언십은 새로운 얼굴을 발탁해 무대를 꾸민다. '주먹 대통령' 김도형이 링아나운서를 맡게 돼 화제가 되고 있다.

더비스트챔피언십 01 메인이벤트는 이민혁과 이진세의 68kg 계약 체중 경기다. 코메인이벤트는 홍예린과 최인녕의 여성 스트로급 맞대결. 유튜브, 아프리카TV 등에서 라이브로 스트리밍 된다.

더비스트챔피언십은 오는 27일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오는 5월 두 번째 대회를 예정해 놓고 있다. 적어도 올해 네 번 대회를 연다는 계획이다.

유영승 대표는 "더비스트챔피언십이 국내 최고의 무대가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더비스트챔피언십(TBC) 01 대진표

[68kg 계약 체중] 이민혁 vs 이진세
[여성 스트로급] 홍예린 vs 최인녕
[128kg 계약 체중] 김명환 vs 이승준
[웰터급(노기 그래플링)] 이성종 vs 장인성
[밴텀급] 박찬정 vs 최하랑
[라이트급] 김종재 vs 안티
[여성 스트로급] 조은비 vs 조예진
[밴텀급] 강태윤 vs 이명주
[59kg 계약 체중] 조효제 vs 박상민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기자
제보>lkd@spotvnews.co.kr


기사 공유하기

이 시각 관심정보
네이버구독_20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