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자르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레알 마드리드는 올해 새로운 갈락티코를 만들려고 한다. 킬리앙 음바페와 엘링 홀란드가 대표적인 타깃이다. 현지에서는 음바페를 영입하려면, 에당 아자르를 팔아 자금을 충당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자르는 2019년 첼시를 떠나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2018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유벤투스로 보낸 뒤에 진정한 7번을 찾고 있었다. 유일한 후계자였던 가레스 베일 경기력이 떨어지면서 아자르에게 눈길을 보냈다.

아자르는 2012년 릴에서 첼시로 이적했다. 유망주 시절 '벨기에 호날두'라는 별명처럼 빠르고 날카로운 골 감각을 자랑했다. 첼시가 흔들리던 시기에도 아자르 홀로 월드클래스 경기력을 보였고 7시즌 동안 352경기 110골 92도움, 프리미어리그, FA컵,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우승을 경험했다.

부상도 별로 없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아자르에게 호날두 득점력을 바랐다. 하지만 입단 초반부터 과체중 논란에 시달리더니 부상까지 겹쳤다. 이적료 1억 1500만 유로(약 1543억 원)를 투자했지만 컵 대회 포함 1545분 출전에 그쳤다. 프리메라리가 16경기밖에 출전하지 못하면서 전체 시즌 절반도 못 뛰었다.

이번 시즌에도 마찬가지다. 필요한 순간에 부상으로 빠졌다. 시즌 반환점을 돌고 있지만, 주전급 선수가 아니다. 부상에 컨디션이 돌아오지 않으면서 길을 잃었다.

유럽 현지에서는 아자르 매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20일 프랑스 매체 'PSG 토크'는 "레알 마드리드가 음바페와 연결되고 있다. 음바페 이적료를 마련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알렸다.

매체는 "레알 마드리드 내부에서는 아자르를 지금이라도 매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현재 가치는 5000만 유로(약 668억 원)다. 진지한 논의를 떠나서 새롭게 떠오르는 방안 중 하나"라고 주장했다.

아자르를 원하는 팀은 있다. 영국에서는 라힘 스털링과 리야드 마레즈 부진에 맨체스터 시티 이적설을 조명했다. 정말 레알 마드리드가 이번 여름에 음바페와 홀란드를 영입할 거라면 아자르 매각이 방법이 될 수 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제보 pd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