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대한하키협회, 제30대 회장으로 이상현 대표 당선…"유소년 저변 확대하겠다"

네이버구독_201006
맹봉주 기자
기사승인 2021.01.12 15:59
공유하기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밴드밴드 라인라인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이상현 대한하키협회 회장 ⓒ 대한하키협회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제30대 대한하키협회장으로 이상현 태인 대표가 당선됐다.

대한하키협회는 지난해 12월 14일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해 회장 선거 절차를 진행했다. 지난해 12월 31일부터 올해 1월 1일 이틀간 진행된 회장 후보자 등록에서는 이상현 대표가 단독으로 입후보했다. 대한하키협회는 12일 개최된 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 이상현 회장이 최종 당선인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상현 회장은 “한국하키의 공정하고 투명한 환경을 조성하고 국제경쟁력과 경기력을 강화해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메달 획득과 2024년 프랑스 올림픽대회 출전권을 획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또 “현안을 풀어 가는데 그치지 않고, 하키 종목의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유소년클럽 저변을 확대하고 5인제 하키 도입, 홍보마케팅 강화를 통한 하키 종목의 위상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남북단일팀 구성을 통한 남북스포츠교류도 추진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상현 회장은 한양대총학생회장 출신으로 사랑의열매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독도표목사진발굴, 안중근기념관 자료기증, 북한 우표전문가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온 기업인이다. 최근 우리나라 최초의 기부안내서인 ‘대한민국 기부가이드북’을 출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이상현 회장은 대한체육회의 승인을 거치면 2021년 총회부터 2025년 1월까지 4년간 대한하키협회를 이끌게 된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제보> mbj@spotvnews.co.kr


기사 공유하기

이 시각 관심정보
네이버구독_20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