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발투수 워커 뷸러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궁지에 몰렸던 LA 다저스가 최종전까지 생명 연장에 성공했다.

다저스는 18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시리즈 6차전에서 3-1로 이겼다. 

4차전까지 다저스는 시리즈 스코어 1-3으로 패배 직전에 섰다. 그러나 5차전을 7-3으로 잡았고, 이어 6차전까지 챙기며 최종 7차전으로 시리즈를 몰고갔다.
▲ 코리 시거

다저스는 1회말 선취점을 뽑았다. 1회말 1사 주자 없을 때 코리 시거의 우월 솔로 홈런, 저스틴 터너의 중월 솔로 홈런으로 연속 타자 홈런을 만들었다. 이어 맥스 먼시가 볼넷으로 출루했고 윌 스미스와 코디 벨린저의 연속 안타가 터져 다저스는 3-0 리드를 잡았다.

다저스 선발투수 워커 뷸러는 6이닝 7피안타 6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마운드를 책임졌다. 다저스가 3-0으로 앞선 가운데 7회초 애틀랜타가 반격했다. 다저스 구원투수 블레이크 트레이넨이 닉 마카키스에게 우익수 쪽 3루타를 맞았다. 이어 로날드 아쿠나 주니어에게 1타점 적시 2루타를 허용했다.
▲ 저스틴 터너

2차 리드를 지키기 위해 다저스는 8회초 페드로 바에즈를 올렸다. 바에즈는 1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이어 9회초 다저스는 마무리투수 켄리 잰슨을 마운드에 올려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잰슨은 1이닝 무실점 투구를 펼치며 챔피언십시리즈 3경기 연속 무실점에 성공했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