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VO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한국배구연맹이 판정 역량 및 심판 간 소통 강화를 위해 ‘2020 KOVO 심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연맹 심판진 및 4명의 육성심판을 포함 총 32명이 참가한 이번 아카데미는 13일부터 24일까지 총 10일 동안 진행됐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FIVB 케이스북의 변경사항 및 주요 케이스 스터디가 실시됐다. 지난 아카데미에 이어 주, 부심을 비롯한 선심들이 직접 판정 등에 대한 연구 과제를 발표하고 의견을 나눴다.

또한,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멘탈 케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만다라 명상 등 다양한 심리교육을 진행했다. MBTI 성격 유형 테스트를 해 개인별 성격 유형을 분석하며 구체적인 소통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경기 중 판독 신청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인아웃, 터치아웃에 대한 집중 교육을 실시했다. 연습체육관에 고속 카메라를 설치하여 대형 스크린을 통해 송출되는 리플레이를 함께 보며 판정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심판아카데미를 총괄한 KOVO 김영일 경기운영본부장은 “올해 심판아카데미는 단합 및 소통을 위한 전문교육으로 심판 팀워크를 강화하고 고속카메라 설치, 운영을 통해 터치아웃, 인아웃 등의 심판 판정능력 향상에 주력했다. 이를 통해 다가오는 컵대회 및 V-리그 공정한 판정 위해 최선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