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슈팅 ⓒ연합뉴스/AP

▲ 손흥민 수비 ⓒ연합뉴스/AP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손흥민이 공격적으로 바뀌었다.

토트넘 홋스퍼는 7일 새벽 4(한국 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에서 에버턴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48점으로 번리,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넘고 8위로 올라섰다.

홈팀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시작했다. 전방에 케인을 두고 2선에 손흥민, 로 셀소, 모우라가 배치됐다. 중원에는 시소코와 윙크스, 포백은 데이비스, 다이어, 알더베이럴트, 오리에, 골문은 요리스다.

손흥민은 최근 2경기에서 2개의 도움을 기록했지만 슈팅을 하나도 하지 못하며 자신의 가장 큰 장점을 보여주지 못했다. 이에 많은 팬들은 99도움을 기록 중인 손흥민을 활용하지 못하는 무리뉴 감독의 수비적인 전술을 비판하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이번 경기에서 손흥민은 다시 예전의 모습을 보여줬다. 측면에 배치된 손흥민은 중앙을 오가며 에버턴의 골문을 노렸다. 손흥민은 공격 포인트는 기록하지 못했지만 4개의 슈팅을 시도하며 팀 내에서 가장 많은 슈팅을 퍼부었다.

키패스도 2개를 기록했고, 패스 정확도는 85.2%. 손흥민은 78분을 소화한 후 베르흐베인과 교체돼 벤치에 앉았다. 손흥민의 달라지 모습으로 토트넘의 공격은 더욱 힘이 실렸다. 토트넘은 팀 승리와 함께 공격적인 손흥민을 다시 볼 수 있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