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란의 불씨가 된 김유빈의 글. 출처|김유빈 페이스북, 트위터캡처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성착취 영상물 제작 유포한 '텔레그램 N번방 사건'에 대해 경솔한 언행으로 논란에 휩싸인 아역 뮤지컬 배우 김유빈(16)이 두 번에 걸쳐 사과를 전한 데 이어, 그의 부모도 용서를 구하며 고개를 숙였다. 

김유빈 부친은 25일 한 매체와 전화 인터뷰에서 김유빈이 '신상털기'로 괴로워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그는 김유빈이 '텔레그램 N번방 사건' 관련 이야기를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채 경솔하게 글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유빈이 '신상털기'를 당해 고통스러워한다며, 어린 나이에 저지른 실수인 만큼 너그러운 시선으로 봐달라며 용서를 구했다.

또한 김유빈 부친은 또 다른 매체와 인터뷰에서도 김유빈의 미래를 고려해달라며, 과한 '신상털기'는 가혹한 사회적 사형선고라며 호소하기도 했다.

앞서 김유빈 모친도 이미 트위터 다이렉트 메시지로 사과문을 전했던바. 김유빈의 모친은 "민감한 시기이기 때문에 이런 글은 맞지 않다고 생각하며 문책 후 글을 바로 내리라고 했다"며 "아들이기에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까지도 유빈이에게 문책 중이고 잘못된 것을 바로잡으려고 한다"고 사과하면서도 김유빈의 개인 신상 정보만은 글을 내려달라고 부탁했다.

▲ 김유빈 모친이 보낸 다이렉트 메시지. 출처l트위터

김유빈은 지난 24일 자신의 페이스북 스토리를 통해 "N번방을 내가 봤냐. 이 X창X들아. 대한민국 창녀가 27만 명이라는데 그럼 너도 사실상 창녀냐"라며 "내 근처에 XX 있을까 봐 무섭다. 이거랑 다를 게 뭐냐"고 게시글을 올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논란이 됐다.

논란에 휩싸이자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한 김유빈은 자신의 사진이었던 프로필 사진과 소개 글을 모두 내리고 "제가 잘못했습니다"라며 '텔레그램 N번방 용의자 신상 공개 및 포토라인 세워주세요' 청와대 국민청원 링크를 올려놓았다.

그럼에도 질타가 계속되자 김유빈은 두 차례에 걸쳐 사과문을 전했다. 그는 25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제가 아무 생각 없이 올린 스토리를 보고 기분 나쁘셨던 분들께 죄송하단 말을 드린다"라며 "저에게 N번방에 들어가 본 적 있냐고 했던 사람과 모든 대한민국의 남자들을 범죄자 취급하던 사람들이 있어서 홧김에 저지른 글이었다"고 해명했다. 또한 자신은 N번방과 박사방 모두 혐오하는 사람이라며 "이번 일로 깨달은 게 많고 더 이상 말실수는 절대 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다짐을 남겼다.

이후 김유빈은 추가로 "제가 저지른 언행에 대해 지금 여러분이 달아주시는 코멘트를 보며 뼈저리게 반성하고 있다"며 "제 한순간의 실수로 인해 상처받고 힘들어하시는 분들께 정말 죄송하고 사과드리는 말을 전합니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글을 올려 거듭 사과했다.

▲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한 김유빈. 출처l김유빈 SNS

해당 논란 당사자인 김유빈과 그의 부모까지 나서 재차 용서를 구하고 있지만, 쉽게 용인되지 못하는 분위기. 특히 아들의 경솔한 언행으로 속상한 부모의 마음은 이해하지만, 김유빈 부모가 전한 말이 엄하게 훈육하기보다는 감정에 호소하면서 관용을 바라는 뉘앙스로 느껴진다며 아쉬워하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김유빈 부모가 인터뷰나 다이렉트 메시지 등을 통해 논란에 대해 해명하며 무작정 용서를 구할 때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자식의 그릇된 성 인식을 바로 잡을 수 있을지 상담을 받거나 고민이 먼저라며 지적하기도 했다.

김유빈은 지난 2013년 오페라 '토스카'로 데뷔했으며, 2014년 EBS 1TV 어린이 프로그램 '먹보공룡 티노'에 출연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