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인트루이스 김광현이 23일 뉴욕 메츠와 시범경기 개막전에서 역투하고 있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고봉준 기자] 구관조 군단의 시범경기 첫 홀드는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몫이었다.

김광현이 시범경기 개막전이자 자신의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깔끔한 호투를 펼치고 강렬한 첫인상을 남겼다.

김광현은 23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 딘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욕 메츠와 시범경기 개막전에서 5회초 구원등판해 1이닝 2삼진 1볼넷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선발 잭 플래허티(2이닝 무실점)와 다코타 허드슨(2이닝 무실점)의 뒤를 이은 김광현은 첫 타자 라이언 코델을 헛스윙 삼진을 잡아내면서 산뜻하게 출발했다. 다음 타자 르네 리베라에겐 볼넷을 내줬지만, 후속타자 제이크 헤이거를 4구째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아메드 로사리오마저 3루수 땅볼로 처리하면서 이닝을 가볍게 마무리했다.

세인트루이스는 2회 타일러 오닐의 좌월 솔로홈런과 8회 딜란 칼슨의 1타점 적시타를 앞세워 2-0으로 이겼다.

이날 직구 최고구속 148㎞(92.1마일)를 뿌리며 쾌조의 몸 상태를 뽐낸 김광현은 의미 있는 기록도 함께 챙겼다. 바로 첫 홀드였다. 김광현을 시작으로 나머지 이닝을 책임진 브렛 세실과 이반 크룩진스키, 롭 카민스키(이상 1이닝 무실점)가 나란히 홀드를 안았고, 마무리로 나온 제네시스 카브레라(1이닝 무실점)가 세이브를 거뒀다. 승리는 선발로 나온 잭 플래허티(2이닝 무실점)가 챙겼다.

시범경기 서전에서 첫 홀드의 주인공이 된 김광현은 다음 등판에선 선발로 나올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스포티비뉴스=고봉준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