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기부천사' 김고은, 1억원어치 마스크+산불 피해에 2000만원 기부[종합]

기사승인 2020.02.21 18:02
공유하기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밴드밴드 라인라인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배우 김고은.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배우 김고은이 저소득 가정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1억 원어치 마스크를 기부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그의 꾸준한 선행이 주목 받고 있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21일 김고은이 코로나19 예방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을 위해 1억 원(마스크 4만 장 상당)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저소득 가정의 경우 마스크, 손세정제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김고은은 해당 소식을 접하고 기부를 결정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굿네이버스 전국 사업장을 통해 면역력이 취약한 아동 및 노인 그리고 저소득 가정에 마스크를 전달하는 데 사용된다.

이에 김고은은 "코로나19 국내 확산 방지와 추가 감염자가 생기지 않길 바라며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경제적인 이유로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배우 김고은. ⓒ곽혜미 기자

김고은은 지난해 4월에도 뜻깊은 기부를 보여준 바 있다. 당시 고성군, 속초시, 강릉시 등 강원지역의 대형 산불에 7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김고은은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BH엔터테인먼트 배우들과 기부에 동참했다.

김고은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2000만 원을 기탁하며 강원도 지역 주민의 피해 복구에 나섰다. 드라마 촬영으로 강릉에 방문하며 지역에 남다른 마음을 갖고 있던 그가 피해 소식을 듣자마자 기부를 결정한 것이었다.

김고은의 꾸준한 선행은 보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었다. 현재 김고은은 드라마 '더 킹'을 촬영 중이며, 올해 영화 '영웅'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young77@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가 여러분의 스포츠 현장 제보(jebo@spotvnews.co.kr)를 기다립니다.]

기사 공유하기

이 시각 관심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