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부산아이파크, 엠블럼 위에 빠졌던 별 4개 다시 달았다

기사승인 2020.02.20 16:15
공유하기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밴드밴드 라인라인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부산아이파크 2020시즌 유니폼 ⓒ부산아이파크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부산아이파크가 2020시즌 홈과 원정 유니폼을 공개했다.

K리그1으로 복귀한 부산아이파크가 지난 20일 2020시즌 홈과 원정 유니폼을 공개했다. 부산은 팀의 색깔인 붉은색을 바탕으로 한 홈 유니폼과 흰색의 원정 유니폼을 발표했다. 부산아이파크의 정통적인 빨간색에 흰색 포인트를 잘 담아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엠블럼 위에 별 4개를 다시 달았다. 엠블럼 위의 별은 K리그 우승 횟수를 뜻한다. 지난 2015년 K리그2로 강등되었던 부산은 절치부심하겠다는 의미로 엠블럼 위에 별을 떼어냈다. 부산은 K리그1으로 복귀 하며 K리그 최고의 전통을 가진 구단 역사와 밝은 미래를 연결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유니폼에 별을 다시 달게 됐다.

연고지인 부산에 대한 정체성도 강조됐다. 유니폼 후면 상단에 ‘마이부산’이란 구단 캐치프레이즈를 입혔다. 부산은 지난해부터 마이부산 (Mybusan)이란 슬로건을 사용했다. 지역민의 결속과 유대감을 표현하기 위한 슬로건이다. 올해는 좀 더 강화된 지역활동 등을 이어가고 경기장에서 뛰는 선수들과 지역민이 한 마음이 되고자 하는 의도로 마이부산을 목 뒤쪽에 넣었다. 유니폼 전면 하단에는 부산의 스카이라인 위에 떠 있는 별 4개를 표현한 ‘마이부산 패치’도 붙여질 예정이다.

빨간색과 흰색의 홈과 원정 유니폼을 발표한 부산은 2020 아디다스의 최신 콘디보 20라인으로 제작됐다. 유로2020에 참가하는 주요 국가들의 선수들이 입고 뛸 유니폼이다. 가볍고 잘 늘어나는 골키퍼 전용 유니폼을 선택했고, 최신 그래픽과 통일된 옆 라인 디자인, 재생 폴리에스터 100%사용, 최신 AEROREADY 원단을 사용해 선수들이 경기장 안에서 퍼포먼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부산관계자는 “가슴 위에 다시 달게 된 4개의 별은 구단의 전통을 나타냄과 동시에 미래에 대한 책임감이라고 생각한다. 오랜만에 K리그1에서 다시 입게 되는 별이 달린 유니폼으로 선수들과 함께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스포티비뉴스가 여러분의 스포츠 현장 제보(jebo@spotvnews.co.kr)를 기다립니다.]

기사 공유하기

이 시각 관심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