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희찬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황희찬이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을 탈락시키는 대형사고를 칠 수 있을까.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11일 새벽 255(한국 시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9-20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E6차전에서 리버풀을 상대한다. 현재 잘츠부르크는 승점 7점으로 3, 리버풀은 승점 10점으로 1위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잘츠부르크가 승리할 경우,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이 탈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 2위 나폴리는 이미 탈락을 확정지은 헹크와 경기를 해 승리가 유력하다. 그렇게 되면 나폴리는 승점 12점으로 올라선다.

만약 잘츠부르크가 리버풀을 잡는다면 승점 10점으로 리버풀과 승점이 같아진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승점이 같을 경우 승자승 원칙 다음으로 원정 다득점으로 순위를 가른다. 지난 원정 맞대결에서 리버풀이 승리했기에 리버풀이 유력해보이지만 잘츠부르크는 3골이나 넣고 패배했다.

이에 잘츠부르크가 3골 이상만 내주지 않고 승리한다면 16강에 가게 된다. 그렇게 되면 리버풀은 탈락이다. 만약 4-3으로 같은 스코어로 잘츠부르크가 승리한다면 리버풀이 골득실에서 앞서 16강에 간다. 잘츠부르크는 실점을 적게 내주면서 승리한다면 16강 진출 가능성이 높다. 

경기를 앞두고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는 두 팀의 예상 선발명단을 전했다.

먼저 잘츠부르크는 4-3-1-2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홀란과 황희찬이 자리하고 뒤에 미나미노가 자리한다. 중원에는 소보슬라이, 유누조비치, 음웨푸, 포백은 울머, 온구에네, 베버, 크리스텐센, 골문은 스탄코비치다.

원정팀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마네, 피르미누, 살라, 중원에는 바이날둠, 헨더슨, 체임벌린, 포백은 로버트슨, 판 다이크, 로브렌, 아놀드, 골문은 알리송이다.

황희찬은 지난 경기에서 세계 최고 수비수 판 다이크를 제치고 골을 기록하며 많은 박수를 받았다. 과연 황희찬이 이번에는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을 탈락시키는 대형사고를 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