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책 읽어드립니다'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설민석. 제공| tvN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설민석 역사 강사가 '책 읽어드립니다' 속 자신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설민석 역사 강사는 23일 오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tvN '책 읽어드립니다' 제작발표회에서 "'선을 넘는 녀석들'보다는 조금 더 깊이 있고, '알쓸신잡'보다는 말랑말랑하다"고 새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무한도전', '선을 넘는 녀석들' 등을 통해 어려운 역사를 쉽게 전달하는 이야기꾼 입담을 자랑해 온 설민석은 '책 읽어드립니다'에서 두껍고 어려운 스테디셀러를 귀에 쏙 들어오도록 알기 쉽게 정리하는 책 안내자가 된다. 

설민석은 "한 번도 웃기게, 재밌게 방송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 본질에 충실할 때 시청자들이 반응한다고 생각한다. 역사를 하는 설민석 씨가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어준다는 게 싱크로율이 있나 질문을 하시는데 저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오로지 책을 먼저 읽은 책 선배, 부끄럽지만 제가 가진 재능을 이용해 최대한 쉽고 재밌게 책을 읽어주는 역할에 머무른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가르치는 역할이 아니라 배우는 역할에 충실한다. 전문가 분들이 오셔서 다양한 견해를 알려주신다. 전현무, 이적 이런 분들이 교양으로만 머물 수 있는 방송에 예능 요소 첨가를 많이 해주신다. '선을 넘는 녀석들'보다는 조금 더 깊이 있고, '알쓸신잡'보다는 말랑말랑하면 어떨까 얘기를 한다"고 말했다.

홍일점 책 안내자가 된 문가영에 대해서도 칭찬했다. 설민석은 "문가영은 제가 많이 감동한다. 제가 살아온 인생을 절반도 채 살지 않은 젊은 친구인데 녹화 때 아버지 같은 분들 사이에서 기죽지 않고 또박또박 자신의 세대 시선을 얘기한다"며 "나이가 굉장히 어리지만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한다. 예능과 교양의 선을 넘나드는 재미와 의미를 만나실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