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현장 선발명단] '강인-영욱-정민' 선발 출격…'포르투갈 잡을' 베스트11 공개

기사승인 2019.05.25 21:30
공유하기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밴드밴드 라인라인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포르투갈전 선발로 나설 김정민, 이강인, 조영욱(왼쪽부터). 이광연이 주전 수문장으로 먼저 나선다. 최민수는 후보다. ⓒ대한축구협회


▲ 포르투갈전 베스트11 선발 명단 ⓒ대한축구협회

[스포티비뉴스=비엘스코비아와(폴란드), 이종현 기자 / 임창만 영상 기자] 이강인(발렌시아), 조영욱(FC 서울), 전세진(수원삼성블루윙즈)이 공격 선봉에 선다. 김정민(리퍼링)이 파이브백 앞에서 공수를 조율한다. 

'정정용호'는 25일 오후 10시 30분(한국 시간) 폴란드 비엘스코비아와 스타디움에서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U20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 포르투갈전을 치른다. 

포르투갈, 남아공, 아르헨티나와 차례로 조별리그를 치르는 한국은 첫경기 포르투갈전 무승부 이상이 필수다. 조 2위까지는 16강 직행, 와일드카드(성적이 좋은 3위 4팀)로 녹아웃 스테이지 진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역시 3-5-2 포메이션이었다. 최전방에 조영욱의 짝으로 전세진이 나섰고, 역삼각형 미드필더 3인에는 고재현-이강인-김정민이 섰다. 김정민이 가장 수비적인 위치에서 뛰고, 고재현이 중심을 잡고 이강인이 공격에 치우친 형태가 유력하다. 

좌우 윙백은 최준과 황태현이 뛰고 세 명의 중앙 수비는 김현우를 축으로 좌우에 이재익과 이지솔이 호흡을 맞춘다. 골문은 최민수와 치열한 경쟁에서 이긴 이광연이 선발 골키퍼 장갑을 낀다. 

대표 팀은 지난해 10월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U10 챔피언십에서 6경기 중 5경기에서 실점(6실점)을 했다. 올해 3월 스페인 무르시아에서 열린 평가전에서 2경기(4실점), 4월 국내에서 열린 평가전 2경기(2실점), 5월 폴란드 전지훈련 첫경기 뉴질랜드전(1실점)까지 실점했다. 하지만 전지훈련 마지막 경기였던 '남미 예선 1위' 에콰도르전에서 1-0 무실점 승리를 거두며 수비 자신감을 얻었다. 

스포티비뉴스=비엘스코비아와(폴란드), 이종현 기자 / 임창만 영상 기자

기사 공유하기

이 시각 관심정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