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완성형 신인 AB6IX(에이비식스) 데뷔! 청량 섹시 타이틀곡 'BREATHE' [영상]

기사승인 2019.05.22 18:02
공유하기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밴드밴드 라인라인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은지 기자]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브랜뉴뮤직(BRANDNEW MUSIC)의 신인 보이그룹 AB6IX(에이비식스)의 데뷔 앨범 'B:COMPLETE(비 컴플리트)'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AB6IX는 워너원의 박우진, 이대휘와 MXM의 임영민, 김동현, 그리고 뉴 페이스인 전웅까지 다섯 명의 멤버로 구성된 그룹이다. 팀명 AB6IX는 5명의 멤버와 팬덤이 합쳐져 비로소 완전해지는 브랜뉴 보이즈의 절대적 완전체를 의미하는 'ABSOLUTE SIX'와, 브랜뉴뮤직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5명의 멤버와 팬덤의 초월적 결합을 의미하는 'ABOVE BRANDNEW SIX'의 약자다. AB6IX는 완전성, 초월성, 성장성, 진정성을 그룹의 정체성으로 정하고 대망의 데뷔 앨범을 발표하며 새로운 서사의 문을 열었다.

타이틀곡 'BREATHE'는 이미 아이즈원의 'Airplane', 윤지성의 '쉼표', 박지훈의 'YOUNG 20' 등을 만들며 그 실력을 인정받아온 대세 작곡돌 이대휘가 직접 프로듀싱하고, 멤버들과 함께 가사를 써 완성시킨 곡으로,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한 동시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인 메시지까지 담아낸 곡이다.

이 외에도 'ABSOLUTE(完全體)', '별자리(SHINING STARS)', 'FRIEND ZONE',
'LIGHT ME UP', '둘만의 춤(DANCE FOR TWO)', 그리고 프로듀스101 시즌 2 당시 전웅을 제외한 네 명의 멤버가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았던 곡인 'HOLLYWOOD'까지 총 7곡이 수록되어 있다. 전곡을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한 것은 물론 퍼포먼스 디렉팅 등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멤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완성형 아티스트돌'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선보였다.

AB6IX의 앨범 'B:COMPLETE(비 컴플리트)'는 오늘(22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 AB6IX ⓒ 스포티비뉴스 곽혜미 기자
기사 공유하기

이 시각 관심정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