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칼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라이프치히와 바이에른 뮌헨이 포칼 결승전에서 단판 승부를 벌인다

이번 경기는 첫 우승에 도전하는 라이프치히와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한 뮌헨의 대결로 화제인 가운데누가 트로피를 차지할까양 팀의 경기는 오는 26일 일요일 새벽 2시 50분(한국 시간)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2(SPOTV2)에서 생중계되며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시즌 초반 뮌헨은 기대에 못 미치는 경기력을 펼쳤으나 이내 리그 1위 탈환에 성공했고, 결국 리그 7연패라는 업적을 쌓았다. 리그를 제패한 뮌헨은 이제 DFB 포칼 무대 평정에 나선다. 뮌헨의 니코 코바치 감독은 챔피언스리그 탈락 후 “리그와 포칼에서 모두 우승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힌 바 있어 이번 경기서 총력전으로 나설 확률이 높다.

이번 경기는 뮌헨에게 또 다른 의미가 있다. ‘로베리’ 조합이라고 불리는 로벤과 리베리가 뮌헨 유니폼을 입고 뛸 가능성이 높은 마지막 공식 경기기 때문. 지난 프랑크푸르트와의 리그 최종전에서 나란히 골 맛을 본 두 선수가 포칼 결승 무대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일지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라이프치히는 올 시즌 뮌헨과 도르트문트에 이어 리그 3위를 기록한 ‘복병’이다. 1부 리그 승격 후 매년 리그에서 좋은 성적표를 받았으나 놀랍게도 포칼 결승은 처음으로 올라섰다. 공교롭게도 상대는 포칼 역사상 우승 경험이 가장 많은 뮌헨. 독일 축구를 대표하는 강팀인 뮌헨을 상대로 라이프치히가 첫 우승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을까.

라이프치히와 뮌헨이 펼치는 2018-19 DFB 포칼 결승전은 오는 26일 일요일 새벽 2시 50분(한국 시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스포티비2(SPOTV2)에서 생중계된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