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새 미니앨범 '스피닝 탑'을 발매한 갓세븐. 제공ㅣJYP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그룹 갓세븐이 연습생 후배들의 커버곡 무대를 보고 "우리를 알아줬구나"싶다는 겸손함을 드러냈다.

갓세븐은 20일 오전 서울 성수동 푸르너스가든에서 새 미니앨범 '스피닝 탑' 발매 인터뷰를 갖고 이에 대해 언급했다.

영재는 최근 엠넷 '프로듀스X101'에서 갓세븐 무대로 경연하는 후배들의 모습에 대해 "저희 노래를 해준다는 것에 대해 되게 고맙다"며 "우리가 했던 활동을 돌아보기도 하고 아쉬웠든 부분을 생각하기도 하며 열심히 헀었구나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리더 JB는 "동네 숨은 맛집가면 사장님 마음이 이렇겠구나 느끼게 된 것 같다. '아 우리 것을 알아줬구나. 아직 죽지않았네' 이런 생각이다. 그래서 작은 끈이나마 잡을 희망이 있다 싶어 고맙다"고 덧붙였다.

또한 마크는 "보통 커버곡을 할 때 히트곡을 많이 하는데 저희 노래가 그 정도 노래인지 잘 몰라서 사람들이 커버할 때 많이 신기하고 고맙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는 저희 노래가 좋지만, 제가 봤을 때 대중이 봤을 때 저희를 대표할 수 있는 노래는 아직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를 듣던 잭슨은 "근데 제가 봤을 땐 갓세븐을 알지 않나 싶다. 저는 자신있게 안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고, 뱀뱀은 "요즘은 많이 알아보시는 것 같다. 요즘은 나이 많은 분들도 알아보셔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특히 잭슨은 유독 겸손한 답변 릴레이에 "멤버들이 왜 이렇게 기가 죽었느냐"는 질문을 받자 "왜냐면 이번 앨범 콘셉트는 '불안함'이기 때문이다"라고 답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한편 20일 오후 6시에 공개되는 갓세븐의 '스피닝 탑'은 다채로운 장르와 자전적인 이야기를 녹여낸 가사로 무감있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이클립스'는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 리더 JB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과분한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사랑을 온전히 지켜낼 수 있을지에 대한 깊은 고민을 음악으로 담았다.

갓세븐은 '스피닝 탑' 발매와 함께 아시아, 북남미, 유럽 등지에서 2019년 월드투어를 벌일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