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버튼전 대패 당시 포그바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로이 킨이 친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비판을 퍼부었다. 특히 맨유 선수들의 정신상태를 지적했다.

맨유는 25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맨체스터시티와 경기에서 0-2로 완패했다. 여전히 리그 6위에 머물러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을 주어지는 4위 진입에 난항을 겪고 있다.

전반까지는 0-0으로 맞서며 괜찮은 경기를 했지만 후반에 순식간에 무너졌다. 후반 9분 베르나르두 실바에게 선제골을 허용했고, 후반 21분 르로이 사네에게 추가 실점했다. 사네 득점 때는 수비 라인이 가로 일자가 아닌 세로 일자로 서는 어처구니 없는 장면도 있었다.

맨유 레전드인 킨은 어처구니 없는 맨유의 경기력을 강하게 비판했다. "난 포그바가 무슨 말을 해도 믿지 않겠다. 속에는 아무 의미도 없는 선수다"며 포그바가 믿을 수 없는 선수라고 주장했다.

포그바는 지난 21일 에버튼전 0-4 대패 이후 "우린 팬들에게 무례했다. 정신적인 변화가 필요하며 팬들에게 사과할 방법은 경기장 위에서 모든 것을 쏟는 것이다. 우리는 팬, 우리 자신, 팀을 존중하지 않았다"며 하나가 되지 못한 팀을 비판했다. 즉 동료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팀 정신을 강조했다.

하지만 킨의 생각은 다르다. 이마저도 거짓이라는 생각이다. 킨은 "그는 팀 동료에 관해 이야기 했지만, 본인이 좋은 팀 동료가 되려면 수비할 때 열심히 뛰는 등의 플레이를 해야 한다"며 본인부터 열심히 뛰라는 일침을 가했다.

킨은 맨유 전체를 폭로하기도 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은 물론 선수들도 에버튼전 패배에 분노해 화를 참지 못했다고 한다. 승부욕에 불타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킨의 주장은 다르다. 그는 "에버튼전이 끝나고 서로 열을 냈다고 하는데 내가 알기로는 아니다. 서로 헤어젤을 던지고 놀았다고 한다"며 언론 보도와 달리 맨유는 에버튼전 대패에도 전혀 미안한 기색을 보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날 킨은 맨유의 문제를 여러가지 지적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큰 문제는 포그바다"라며 비판의 정점을 찍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