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은원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김건일 기자] 왼손 타자들에게 '악마'로 불리는 브룩스 레일리는 등장 만으로 변수를 만든다. 장정석 키움 감독은 레일리가 나오면 간판타자 이정후를 아예 빼기로 마음먹었다.

24일 레일리를 맞닥뜨린 한용덕 한화 감독 역시 "왼손 타자를 전부 빼기로 했다"고 밝혔다. 제라드 호잉과 이성열 등 주축 왼손 타자들이 벤치에서 대기했다.

그런데 왼손 타자인 양성우와 정은원은 선발에 이름을 올렸다. 양성우는 2타수 2안타로 비교적 레일리를 잘 공략했으나 정은원은 5타수 무안타로 약했다. 한 감독은 "정은원은 우리 팀 미래다. 앞으로 키워야 할 선수"라고 설명했다.

정은원은 첫 타석에서 땅볼, 두 번째 타석에서 삼진으로 잡혔다. 몸 쪽을 찌르는 레일리의 투심 패스트볼에 당했다.

세 번째 대결. 레일리는 다시 초구에 투심 패스트볼을 던졌고 정은원의 방망이는 허공을 갈랐다. 두 번째 공도 투심 패스트볼. 그러자 정은원은 기다렸다는 듯 받아쳐 타구를 중견수 앞으로 보냈다. 레일리 상대 8번째 타석 만에 첫 안타였다.

정은원은 "레일리가 (왼손 타자가) 상대하기 어렵다"며 "앞선 타석에서 투심 패스트볼을 자꾸 던지길래 투심 패스트볼을 노리고 쳤다"고 말했다. 한 감독이 기대한 대로 타석에서 한 단계 성장했다.

정은원은 3-4로 뒤진 8회 구승민을 상대로 동점 솔로 홈런을 뽑아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한화는 이 홈런을 발판 삼아 5-4로 이겼다. 5타수 2안타 1홈런 1타점 1득점. 이날 선발 출전한 한화 타자 중 유일한 멀티히트다.

▲ 정은원은 하주석에게 찰싹 붙어 수비를 익혔다. ⓒ곽혜미 기자

정은원은 2000년생이다. 지난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프로에 온 지 이제 이제 갓 2년째다. 그러나 공수에서 급성장하며 어느덧 팀과 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로 자리매김했다. 안타 2위(36개), 타율 7위(0.340), 타점 9위(19개), 득점 11위(18개) 등 공격 주요 지표에서 상위권이며 팀 내에선 선두다. 통계사이트 스탯티즈에 따르면 정은원의 대체선수대비승리기여도는 1.18로 리그 2루수 중 압도적인 선두. 팀 내에서도 단연 1위다.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마운드 기둥으로 올라선 2006년 류현진이 떠오르는 활약이다.

정은원은 프로 2년째로 어엿한 선배이기도 하다. 올 시즌 신인 노시환과 변우혁이 1군에 합류하면서 막내를 벗어났다. 같은 2000년생이지만 선후배가 명확하게 갈린다. 노시환과 변우혁은 선배 정은원에게 찰싹 붙어 타격을 배우고 있다.

'소년 가장' 정은원의 목표는 전 경기 출장. 이를 위해 겨우내 체력 증진에 매진했다. 정은원은 "지난주, 지지난 주엔 정말 힘들었지만 이젠 한 풀 꺾였다"고 발그레 웃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