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맨시티전 슈팅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토트넘이 사상 첫 챔피언스리그 4강에 도전한다. 손흥민은 부상 악재에 신음하는 토트넘 영웅이 될 수 있을까.

토트넘은 18일 새벽 3시 50분(한국시간)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만난다.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1-0으로 이겼다. 홈에서 승리로 준결승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상황이다. 그러나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는 180분 경기라 끝까지 긴장해야 한다. 맨시티는 홈에서 15경기 무패를 달리고 있다. 

맨시티는 득점이 절실하다. 공격적으로 나올 확률이 높다. 케빈 더 브라위너가 부상 여파를 딛고, 기량을 회복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스털링도 크리스탈 팰리스전 멀티골로 골 감각을 유지했다. 그러나 맨시티에 방심은 금물이다. 더 브라위너는 “케인이 없어도 토트넘은 강하다”며 경계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토트넘은 주전 공격수 해리 케인을 잃었다. '슈퍼 히어로' 손흥민에게 득점을 맡겨야 한다. 손흥민은 지난 허더스필드전에서 짧은 시간에서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는 '클래스'를 보여줬다. 포체티노 감독이 “맨시티전에 대비하기 위해 손흥민을 교체 투입했다”고 말한 점을 돌아보면, 맨시티전 선발 가능성은 높다.

손흥민이 토트넘 역사상 최초 챔피언스리그 4강에 기여할까. 토트넘과 맨시티의 경기는 18일 목요일 새벽 3시 50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2(SPOTV2)에서 생중계된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홈페이지에서는 손흥민의 공격 포인트를 예측하면 추첨을 통해 매주 1명에게 치킨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