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영국 현지 언론이 맨체스터시티전 키플레이어로 손흥민(토트넘)을 지목했다.

손흥민은 18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맨시티와 경기를 치른다.

큰 경기를 앞두고 악재가 있다. 해리 케인이 지난 10일 맨체스터시티와 치른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부상으로 교체됐다. 사실상 시즌 아웃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는 손흥민의 결승골로 토트넘이 1-0으로 이겼다.

케인이 빠지면서 손흥민의 어깨가 무거워졌다. 영국 '텔레그래프'는 맨시티전 키플레이어로 손흥민을 꼽았다.

'텔레그래프'는 "손흥민이 다시 한 번 팀의 중심이 될 준비를 마쳤다. 손흥민은 그동안 번뜩이는 경기를 보여줬다. 이번 시즌 케인이 없는 10경기에서 9골을 넣었고 1차전에서도 결승골을 넣었다"며 손흥민의 활약을 조명했다.

손흥민은 바로 전 경기인 허더즈필드 전에서 교체 출전했다. 후반 42분에 투입돼 추가 시간 포함 10분 남짓 뛰었다. '텔레그래프' 역시 허더즈필드전에서 짧은 시간을 뛰어 컨디션을 조절한 손흥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케인과 함께 델리 알리와 해리 윙크스도 몸 상태가 완벽하지 않다. '텔레그래프'는 "만약 알리와 윙크스도 회복하지 못한다면 손흥민과 루카스 모우라의 부담은 더욱 커질 것이다"며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설명했다.

한편 손흥민은 케인의 부재에 대해 "이런 상황에 당황해 스스로를 압박해선 안된다"며 마인트 컨드롤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